
미래에셋대우 리서치센터는 `2021 글로벌 리서치 포럼`을 오는 2일 공식 유튜브 채널인 `스마트머니`에서 오후 7시30분부터 9시50분까지 라이브로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포럼은 총 3개의 세션으로 나눠 진행되며, 글로벌 장기 구조적 트렌드 분석과 2021년 주목해야 할 글로벌 주식 종목을 소개 할 예정이다. 또 경제전문채널 삼프로TV와의 콜라보를 통해 김프로(김동환), 이프로(이진우)가 진행을 맡아 고객입장에서 궁금한 부분들을 풀어낼 계획이다.
먼저 첫 번째 세션에서는 `게임,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5G 산업과 탑픽`을 주제로 가상 현실, 즉, 메타버스로 가기 위한 게임과 소프트웨어 산업의 발전 방향을 알아보고, 이를 뒷받침하기 위한 하드웨어, 5G의 현주소를 점검해 보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두 번째 세션에서는 `Green Rush(환경, 에너지)`라는 제목으로 신재생에너지, 전기차(밧데리) 산업과 제로 에너지 빌딩 등 그린 산업에 대한 투자 전망을 다룬다.
마지막 세션은 `2021년 글로벌 Top pick 대전`이라는 주제로 리서치센터에서 내년 주목해야 할 글로벌 탑픽 6종목을 소개한다.
그리고 세션 중간에는 `애널리스트의 주식 밖 이야기`라는 주제로 분석만 하는 애널리스트의 딱딱한 모습이 아니라, 그들의 주식 분석 경험담, 주식 철학, 고뇌 등 진솔한 이야기를 풀어나가는 인터뷰 동영상이 방송된다.
서철수 미래에셋대우 리서치센터장은 "향후 5년, 10년 혁신을 선도할 산업과 기업에 투자하는 것이 고객들의 성공적 자산운용에 있어 핵심일 것"이라며 "이번 ‘글로벌 리서치 포럼’이 그 길로 가는데 좋은 가이드가 될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