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플러스는 안정적인 물량 공급과 가격 경쟁력 확보를 위해 평소의 5배 수준인 20여t 물량을 사전 기획했다. 러시아 산지에서 운반선을 통해 속초항으로 들여온 킹크랩, 캐나다에서 항공으로 공수해온 랍스터를 살아있는 상태 그대로 전 점포에 활어차로 배송해 신선도를 유지하는 것에도 공을 들였다.
`점보 킹크랩`(러시아산, 2.5kg 내외)은 삼성카드 결제 고객 대상 20% 할인해 한 마리 기준 14만3200원에 판매한다. 정상가는 한마리당 17만9000원이다. 캐나다산 랍스터도 준비했다. ‘점보 랍스터’(1kg 내외)는 20% 할인한 4만7920원에 판매한다. ‘활 랍스터 세트’(마리당 450g 내외, 3마리)와 ‘자숙 랍스터 세트’(450g 내외, 4마리)는 각각 4만9900원, 3만9900원에 내놨다.
홈플러스가 이같은 행사를 진행하는건 집에서 외식 기분을 낼 수 있는 새로운 식재료를 찾는 고객 수요가 늘면서 외식으로 즐기던 프리미엄 식재료 매출이 늘고 있어서다. 홈플러스에 따르면 10~11월 활게류 전체 매출에서 랍스터가 차지하는 비중이 전년(24%) 대비 20%포인트 신장, 44%로 확대됐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