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레이 키즈, 'Back Door' 뮤직비디오 조회 수 1억 뷰 돌파…‘차세대 K팝 대표 그룹’ 압도적 성장세

입력 2020-12-03 15:30  




스트레이 키즈(Stray Kids)의 `Back Door`(백 도어)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조회 수 1억 뷰를 돌파했다.

2020년 9월 14일 발매한 정규 1집 리패키지 앨범 `IN生`(인생)의 타이틀곡 `Back Door` 뮤직비디오는 3일 오전 10시 18분경 유튜브 조회 수 1억 건을 넘어섰다.

이로써 스트레이 키즈는 `神메뉴`(신메뉴), `MIROH`(미로)에 이어 `Back Door`로 뮤직비디오 조회 수 통산 `3번째 1억 뷰 돌파`라는 기록을 가지게 됐다.

세 편의 뮤직비디오는 각각 8월, 11월, 12월 억대 클릭 수 반열에 올랐으며, 이 모든 게 2020년 한 해 달성한 성과라는 점에서 놀라움을 안겼다.

`Back Door`는 전작 ‘神메뉴’에서 한 단계 더 진화한 `마라맛 장르`의 음악으로, 그룹 내 프로듀싱팀 쓰리라차(3RACHA)가 작사, 작곡을 맡았다.

뮤직비디오에는 로봇암, MCC(Motion Control Camera) 등 특수 촬영 장비를 활용, 시공간을 자유자재로 이동하는 장면을 담아 보는 재미를 높였다.

한편, 스트레이 키즈는 최근 폭발적인 성장세를 보이며 `차세대 K팝 대표 그룹`의 입지를 공고히 다지고 있다.

`Back Door`는 K팝 노래 중 유일하게 미국 시사주간지 타임(TIME)이 꼽은 `올해 최고의 노래 10`(The 10 Best Songs of 2020)에 랭크돼 글로벌 주목도를 높였다.

또한 지난달 22일 온라인 콘서트 `Beyond LIVE - Stray Kids `Unlock : GO LIVE IN LIFE``(비욘드 라이브 - 스트레이 키즈 `언락 : 고 라이브 인 라이프`)를 통해 `마라맛 무대`의 진가를 보여줬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