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리슨코리아의 봉순이마켓은 한국브랜드대상이 주관하는 2020한국모바일브랜드대상 `공동구매 마켓`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2020한국모바일브랜드대상은 빠르게 성장해 나가고 있는 모바일 산업에 기여한 기업에게 한국브랜드대상이 수여하는 상이다.
봉순이마켓은 다양한 카테고리의 인기상품을 최저가로 주문하는 공동구매 서비스를 제공하는 40대~60대 전문 쇼핑 앱이다. 공동구매란 대량구매의 장점을 실현하기 위해 둘 이상의 소비자들이 필요한 제품을 공동으로 구매해서 제품의 본사와 소비자의 중간 유통과정을 생략하여 최저가로 판매하는 것을 말한다. 인터넷 전자상거래가 발전하면서 같은 제품을 원하는 소비자를 실시간으로 확인하여 보다 저렴한 가격에 제품 공급이 가능해졌다.
봉순이마켓은 기존 10대~30대를 중심 타겟으로한 기존 유명 쇼핑 앱들과 달리 40대~60대를 주 타겟으로 하여 중·장년층이 좋아하는 건강기능식품부터 화장품, 식품, 잡화, 가전, 생활용품까지 다양한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또한, 모바일상 주문서 작성이 어려운 이용자를 위해 카카오톡/전화를 통한 주문이 가능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 장년층 이용자의 만족도가 상당히 높은 편이다.
봉순이마켓 신규가입 시에는 할인쿠폰을 제공하고, 구매 또는 리뷰 작성 시 포인트 적립 등의 다양한 혜택도 제공한다. 이를 통해 40대~60대 기준 공동구매 서비스 앱 이용률 1위를 차지하기도 하였다.
한국모바일브랜드대상은 "(주)리슨코리아의 봉순이마켓은 효율적인 소비를 지향하는 중·장년층 소비자들의 니즈를 완벽하게 충족시켜주고 있는 서비스다."라며 "앞으로도 더욱 발전된 서비스로 늘 만족감을 주는 기업이 되어 달라"고 전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