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스케어 IT&BT 융합 기업 주식회사 유투바이오가 신원의료재단과 MOU를 체결했다고 12월 04일 밝혔다.
이번 MOU 체결을 통해 업무 상호협력, 정보 및 시설, 장비에 대한 상호 이용 등을 추진하기로 했으며, 이를 통해 최근 코로나19 대응 협업, 수탁 검사 업무 협력 증진 등을 원활하게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양사가 강점으로 내세우고 있는 IT 경쟁력 (유투바이오), 검사 경쟁력 (신원의료재단) 융합을 통해 시너지를 창출하고, 향후 다양한 서비스 공동 발굴을 통해 유기적인 협력 관계를 가져가기로 뜻을 모았다.
유투바이오는 Medical IT Solution 개발 및 운영 경험을 토대로, 진단에서 예방으로의 의료 패러다임 변화 등 의료 시장 변화에 맞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신원의료재단은 진단 검사, 진단 병리, 분자진단 검사를 중심으로 다양하고 특화된 검사들에 대해 신속하고 정확한 진단을 위한 연구 중심의 의료재단으로 알려져 있다.
관계자는 "이번 MOU 체결을 통해 검사 역량 증대와 다양한 상황에 대비한 맞춤형 서비스 제공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신원의료재단 관계자는 "유투바이오의 IT 솔루션 경쟁력을 통해 좀 더 효율적인 검사 시스템 도입, 다양한 검사 방법에 대한 상호 협력 등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