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니뮤직이 올해 2600만 불(약 282억 원) 이상의 음원 수출 실적을 달성하며 `제57회 무역의 날` 시상식에서 `2000만 불 수출의 탑`을 수상했다고 8일 밝혔다.
지난해 300만 불 수출의 탑을 수상한데 이어 2년 연속 수상한 것이다.
산업통상자원부가 주관하고 한국무역협회에서 주최하는 `무역의 날` 시상식은 매년 해외 시장의 개척과 수출 증대에 기여한 기업을 선정해 포상하는 행사다.
지니뮤직은 공격적인 글로벌 시장 확대를 통해 텐센트 뮤직, 애플 뮤직, 스포티파이 등 전 세계 80여 개 해외 플랫폼에 케이팝을 공급한 결과라고 설명했다.
지니뮤직은 앞으로도 음원 콘텐츠 유통 역량과 네트워크 인프라를 기반으로 글로벌 진출을 더욱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지니뮤직은 지난 2010년부터 해외 주요 플랫폼에 음원을 공급하며 글로벌 진출의 교두보를 마련했으며, 2018년 CJ 디지털뮤직과 합병한 이후 케이팝 유통 경쟁력을 더욱 강화하고 있다.
향후에는 기존 주력 시장이었던 미국, 중국, 일본을 넘어 중동, 아프리카, 남미 등 제3세계 시장까지 케이팝 음원 유통을 확장할 예정이다.
지니뮤직 조훈 대표는 "적극적인 유통 확대를 통해 내년에는 더 높은 성과가 기대되며, 앞으로도 글로벌 인프라 파워를 계속 강화해 대한민국 음악 산업의 경쟁력을 전 세계에 전파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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