걸그룹 위클리(Weeekly)의 지한이 이달의 소녀(LOONA)의 `Why Not?`을 완벽 소화했다.
플레이엠엔터테인먼트 측은 8일 오후 8시 위클리 공식 SNS 및 유튜브 채널을 통해 위클리 지한이 커버한 이달의 소녀 `Why Not?` 댄스 영상을 공개했다.
지난 11월 위클리 지한은 원더케이(1theK) 오리지널 콘텐츠 `롤모델커버VS`에서 그룹 이달의 소녀(LOONA)와 백예린을 각각 댄스 롤모델, 보컬 롤모델로 꼽으며, 이달의 소녀의 `Why Not?`과 백예린의 `Square`의 커버를 짧게 선보였다. 이후 팬들에게 두 곡 중 풀버전으로 보고 싶은 커버 곡 투표를 진행, 투표 결과 이달의 소녀의 `Why Not`?`이 선정되어 해당 커버 영상을 공개하였다.
공개된 커버 영상 속에서 지한은 올 블랙의 카리스마 넘치는 착장으로 수준급의 안무를 홀로 소화했다. 지한은 파워풀한 댄스 실력 뿐 아니라 시시각각 바뀌는 표정 연기로 보는 이의 시선을 집중시키며 이달의 소녀의 `Why Not?` 안무를 완벽하게 소화해 `역대급 커버`라는 감탄을 자아냈다.
또한 평소 지한은 각종 인터뷰와 콘텐츠 등을 통해 이달의 소녀의 열렬한 `찐팬`임을 밝힌 바 있어, 이같은 `Why Not?` 커버 안무 영상 공개는 더욱 이목을 끌고 있다.
지한이 속한 그룹 위클리는 지난 6월 데뷔앨범 `위 아(We are)`로 누적 판매량 2만 장을 돌파해 데뷔와 동시에 K팝 팬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이어 지난 10월 발표한 미니 2집 `위 캔(We can)`은 초동 판매량 1만 3천장, 누적 판매량 2만 6천장에 달해 2020년 데뷔 신인 걸그룹 중 최다 초동 판매량과 최고 판매 수치 경신이라는 압도적인 성적을 기록하여 화제를 낳았다. 뿐만 아니라 미니 2집 타이틀곡 `지그재그(Zig Zag)` 뮤직비디오는 공개 4일 만에 유튜브 조회수 1000만 뷰를 돌파하는 등 위클리는 `슈퍼 루키`로서의 저력을 과시하며 거침 없는 상승세를 이어가는 중이다.
한편, 위클리는 지난 5일 `멜론뮤직어워드 2020`와 6일 `2020 엠넷아시안뮤직어워즈`에서 신인상을 수상해 화제성을 입증했으며 `2020 대세 신인 걸그룹` 행보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