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img.wowtv.co.kr/wowtv_news/dnrs/20201210/B20201210173036687.jpg)
경상북도콘텐츠진흥원(원장 이종수, 이하 진흥원)이 오늘 11일 경북콘텐츠코리아랩 랩토커 6기 해단식 `클로징 데이`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고 밝혔다.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19(코로나19) 재확산에 따라 화상회의 프로그램(Zoom)을 통해 진행되는 이번 6기 해단식에서는 랩토커 18명 및 관계자들이 온라인으로 만나 그간의 활동을 돌아보고 축하할 예정이다.
이번 해단식은 진흥원 이종수 원장의 영상 축하메시지를 시작으로 ▲수료증 수여 ▲우수 랩토커 시상 ▲우수 콘텐츠 감상 및 소감발표 ▲온라인 이벤트 등으로 진행하면서 랩토커 6기 활동의 대미를 장식한다.
경북콘랩은 랩토커들이 편안하게 즐길 수 있도록 `아이스 브레이킹 퀴즈` 등 이벤트를 곁들여 진행한다. 또 온라인으로 정답을 맞힌 랩토커를 위한 선물도 푸짐하게 준비했다.
랩토커 6기는 올해 코로나19로 오프라인 취재 활동이 크게 제한됐다. 그러나 젊은이다운 창의력을 발휘해서 `유튜버 뒷광고 이슈`, `코로나 블루 OUT, 집에서 찾는 소소한 행복` 등 시의성 있는 콘텐츠를 생산하는 계기로 삼았다.
랩토커는 경북콘텐츠코리아랩의 공식 서포터즈이자 SNS 기자단으로서 지난 7월 최종 선발되어 약 5개월간 영상, 사진, 카드뉴스 등 무려 150여건의 콘텐츠를 기획 제작했다. 이들의 다채로운 활동은 경북콘텐츠코리아랩 홈페이지와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