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img.wowtv.co.kr/wowtv_news/dnrs/20201211/B20201211134510633.jpg)
천안 원도심 개발로, 천안역 일대가 주목 받고 있다. 이번 천안 원도심 개발은 7,335㎡에 달하는부지를 대상으로 천안역 역세권 뉴딜사업, 그린스타트업 타운, 봉명지구 도시재생 뉴딜사업이 서로 연계되어 진행될 예정이다.
천안역 일대가 풍부한 개발호재를 보유하게 되면서 원도심 재생 뉴딜사업지 내에 소재하는 천안역 오피스텔 `루체비스타` 또한 관심 받고 있다. `루체비스타`는 천안역까지 도보 1분 거리에 위치한 천안 동남구 오피스텔로, 전용면적 19.21㎡에 5.81㎡의 서비스 발코니 공간을 제공하여 24.25㎡에 달하는 실사용 면적을 확보하고 있으며, 세탁기, 냉장고, 건조기, 인덕션 등을 기본 옵션으로 제공하고 있다. 더욱이 그린 스타트업 타운, 천안역 역세권 뉴딜사업, 도시재생 뉴딜사업 등 주변 개발호재가 풍부한 탓에 천안 오피스텔로써 미래 투자가치까지 높다고 평가되고 있다.
문진석 국회의원(충남 천안갑)은 2021년 예산을 편성하여 천안역 리모델링 공사를 시작할 계획이라고 밝히며, 천안역 일대 개발에 더 집중하겠다는 의견을 전했다. 대도시권 거점 역사인 천안역을 대상으로 리모델링 공사를 이어가는 등 천안역 일대 개발에 탄력을 가하겠다는 의미다. 실제로, 천안역은 고속열차를 제외하면 전국에서 이용자 수가 가장 많은 역에 속하기에 천안역 일대 개발이 천안을 스마트형 미래도시로 탈바꿈시킬 수 있을지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천안역 근방에 위치한 천안 루체비스타는 총 97실 규모 중 잔여호실을 계약금 500만원, 중도금 무이자, 1년 임대 보장 등의 조건으로 오피스텔 분양을 진행하고 있으며, 2021년 10월 입주예정이다. 무궁화신탁이 수탁한(시행 위탁자 ㈜케이앤와이) 루체비스타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천안 동남구 대흥동에 위치한 현장 옆 홍보관에서 얻을 수 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