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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심은 새우깡과 감자깡, 양파깡, 고구마깡, 옥수수깡 등 깡스낵 5종의 연간 매출액 합이 역대 최초로 1000억원을 돌파했다고 16일 밝혔다.
1등 공신은 대표제품 새우깡이다. 스낵시장에서 깡 열풍을 일으킨 새우깡은 전년 대비 약 12% 성장해 이달 초까지 매출 810억원을 달성했다.
농심은 지난 5월 가수 비로 시작된 깡 열풍과 함께 새우깡이 `밈` 대상으로 등극하자 비를 광고 모델로 섭외하며 인기에 불을 지폈다. 이후 소비자의 관심은 다른 깡스낵으로 번져 지난 7월 깡스낵 4종의 한달 매출액이 최초로 100억원을 돌파했다.
연말까지 이어진 깡스낵 인기 덕에 현재까지 감자깡은 전년 대비 20%, 고구마깡은 39%, 양파깡은 70%로 큰 폭의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여기에 지난 10월 출시된 신제품 옥수수깡이 출시 40일만에 200만봉이 넘게 팔리며 형 못지않은 아우의 역할을 해내고 있다.
농심 관계자는 "오랜 기간 농심을 대표해왔던 장수 스낵 제품들이 다시금 큰 사랑을 받고 있음에 감사하다"며 "반짝 이슈로 끝나지 않도록 젊은 감각의 마케팅 활동을 지속해 폭넓은 사랑을 받을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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