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강도 높은 사회적 거리두기와 함께 비대면 문화에 대한 수요도 증가하고 있다. 특히 개인의 위생이나 면역 및 건강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면서 집에서 운동을 하는 홈트레이닝 문화도 발달하고 있다.
시장조사 전문기업 엠브레인 트렌드모니터의 조사결과에 따르면 운동 경험이 있는 전국 만 19세~59세 성인 남녀 1,000명을 대상으로 `운동`에 대한 인식을 조사해본 결과, 기본적으로 `건강 관리`에 대한 사회적 관심도가 매우 높은 가운데, 건강관리에 도움을 주는 운동에 대해서도 많은 관심을 기울이는 것으로 조사됐다. 현재 코로나19의 확산으로 제한이 되어 아쉬움이 가장 큰 운동은 헬스(25.8%, 중복응답)와 수영(25.5%)이었다. 두 운동 모두 `체력 및 근력 향상`에 효과적이라는 이유로 꾸준하게 즐기는 사람들이 많기 때문에 아쉬움도 더 큰 것으로 보여 진다.
이러한 가운데 앨리스 헬스가 동작인식 AI 이용한 홈트레이닝/피트니스 IT서비스 윌로(Weelo)를 선보여 주목을 받고 있다. 앨리스 헬스는 동작인식 기술을 이용해 집에서도 제대로 운동할 수 있게 하는 인공지능 PT 솔루션을 개발 및 서비스하는 업체이다. 최근 앨리스 AI 홈트레이닝은최근 `헬스장`, ` 집에서 운동`에 대한 키워드 검색과 함께 주목받고 있다.
`앨리스헬스의 AI트레이너 `윌로(Weelo)` 서비스는 국내외 유수 관련 기관에 축적되는 DB를 기반으로 자신에게 꼭 맞는 운동 루틴을 AI가 추천해주고, 머신러닝 모션 분석 기술을 통해 바른 동작을 알려주는 AI 트레이닝 서비스이다. 간단한 설문만 제출하면 AI트레이너에서 꼭 필요한 운동을 제안받을 수 있고, 웹캠만 있다면 개인PT를 무료로 즐길 수 있다.
엘리스헬스 관계자는 "엘리스헬스는언택트시대에 맞춰 언제 어디서나 모두가 건강해질 수 있는 AI트레이닝 서비스를 만들고 있다"며, "모두가 건강하게 PT를 받을 수 있는 서비스 제공에 더욱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