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1월 여론조사 전문기관 `코리아리서치`는 20~40대 남녀 소비자 중 난방텐트 인지자를 대상으로 시장점유율을 조사했다(95% 신뢰수준 표본오차 ±3.1%). 이에 생활텐트 전문기업 `아이두젠`의 따수미가 국내 시장점유율 1위에 올랐다.
따수미는 난방텐트 국내 시장점유율 조사를 시작한 2015년부터 6년 연속 1위를 지키며 독보적인 시장점유율을 유지하고 있다.
특히 경쟁 브랜드와는 30% 이상의 격차를 보여 독보적인 1위임을 입증했다. 브랜드 선호도 면에서도 70%가 넘는 응답자들이 따수미를 가장 선호한다고 밝혔으며, 기존 사용 중인 응답자들은 기능 및 내구성, 디자인에 특히 만족하며 추가 구매를 희망한다고 답하기도 했다.
아이두젠의 따수미는 국내 난방텐트 중 가장 많은 특허 원천 기술과 재산권을 보유하고 있는 브랜드로서 배우 조보아를 모델로 인지도를 높이고 있다. 특히 2020년 신제품으로 출시된 스위트 모델은 면 혼방 최고급 프리미엄 원단인 따수미웜텍스TC를 적용, 보온성을 강화하며 겨울 난방텐트 추천상품으로 떠올랐다.
한편 아이두젠은 서울시 및 다양한 기관과 협약을 통해 사회 공헌을 활발히 진행 중이다. 행정안전부 재난안전관리본부와 `이재민 구호텐트 지원사업` MOU를 체결하고 산불, 지진, 홍수 등의 자연재해를 입은 지역에 따수미를 기부하며 이재민들이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돕고 있는 것.
관계자는 "이번 조사 결과는 난방텐트 시장 트렌드와 브랜드 점유율을 파악하고 브랜드 경쟁력 및 성장가능성을 내다보는 기회가 된 동시에, 따수미가 소비자들에게 얼마나 사랑받고 있는지 재확인하는 기회가 됐다"며 "앞으로도 소비자 니즈와 트렌드를 반영한 제품을 선보여 고객 만족도 1위를 지켜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현재 따수미는 일본과 미국 아마존 등 해외시장에 진출해 입지를 다지고 있으며, 세계시장 공략을 본격화할 계획이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