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vietstock]
VPBank가 해킹방지 보안 국제인증(ISO/IEC 27001:2013)을 받았다.
해당 인증은 표준과 정보 보안 관리 시스템 운용으로 고객 정보를 완전히 익명화하여 해킹 등 외부로부터의 정보 탈취를 원천적으로 방어하는 시스템으로 알려졌다.
VPB는 해당 국제인증을 획득을 위해 정보 보안 관련 투자를 꾸준히 늘려왔다. 특히 고급 보안 솔루션 및 서비스를 맡을 정보 보안팀의 전문 IT인력을 대거 늘렸다.
호찌민증권거래소 상장사 VPB는 ISMS(Information Security Management System)에 대한 인증획득으로 앞으로 주주와 파트너 그리고 고객에게 ‘안전한 은행, 신뢰하는 은행’ 이미지를 고취시키겠다고 밝혔다.
VPB는 또한 “금융 산업이 점차 고기술화 되며, 이를 내외부에 접속되는 보안 문제를 시스템화 할 필요가 있었다”며 “앞으로도 VPB는 발전하는 국제 표준에 부합하는 IT 보안 시스템을 구축하는데 더 많은 투자를 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VPB가 획득한 해당 국제인증은 2005년 국제 표준화 기구(ISO)와 국제전기기술위원회(IEC)에 의해 최초로 발표되어, 기업이 위험을 평가하고 자산 및 정보 시스템의 기밀성, 무결성 및 가용성을 보존하기 위한 적절한 제어를 구현하도록 설계된 국제인증 시스템이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