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안전교육협회(회장 정성호, 이하 협회)가 정읍시청의 관리감독자 교육을 실시했다.
관리감독자 교육이란 산업안전보건법에 따라 소속기관의 현업근로자를 직접 지휘·감독하는 교육이다. 최근 코로나 19 사태로 이번 교육은 정읍시청에 소속된 관리감독자들에게 비대면 원격 방식으로 실시되었다.
협회의 산업안전보건 교육은 전문가들로 구성된 강사진들이 실무형 커리큘럼을 구성, 기존 주입식 안전보건교육 방식에서 벗어나 사업장에서 실제 활용 가능한 현장 중심, 실습 위주의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방식으로 원격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협회는 정부 공식 지정기관으로 인증 받아 교육을 진행하므로 수강생들의 높은 신뢰를 받고 있으며, 업종별 맞춤 교육과 기업별 전용 사이트 관리 서비스로 호평을 받고 있다.
이에 협회의 정성호 회장은 "공공과 민간을 아우르는 다양한 근로자들에게 양질의 이러닝 콘텐츠 통해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한다" 라며 "IoT 기반의 새로운 교육 환경을 구축하고, 차별화된 콘텐츠를 서비스하기 위한 연구 개발을 꾸준히 진행하겠다" 라고 전했다.
한편 협회는 언제 어디서든 손쉽게 교육 이수가 가능한 비대면 원격교육을 운영 중이며 산업안전보건교육과 더불어 재직자의 직무능력 향상 교육 등 다양한 분야로의 이러닝 교육 확장을 준비하고 있다.
협회의 관리감독자 교육, 직무교육 및 우편 교육에 대해 보다 자세한 안내와 수강 방법은 대한안전교육협회 공식 홈페이지와 유선으로 문의가 가능하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