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단지 인근 직주근접 아파트 '힐스테이트 용인 둔전역'

입력 2020-12-30 10:12  


산업단지 인근 아파트를 주목할 만하다. 대규모 일자리 창출로 인한 주택수요가 꾸준한 데다 교통, 상권, 학군 등 인프라 개발이 이뤄지면서 지역 가치도 상승하기 때문이다. 특히 산업단지 및 협력업체 종사자를 중심으로 주택시장이 형성되는 만큼 실수요자 위주의 안정적인 가격 형성을 기대해 볼 수 있다.

실제로 산업단지 조성 지역 내 아파트는 높은 가격 상승을 보인다.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에는 국내기업, 외국투자기업 등 200여 곳과 대학연구소가 입주한 첨단산업단지 광교테크노밸리가 조성돼 있다. 부동산114 자료를 보면 지난 1년간(`19년 11월~`20년 11월) 영통구 내 3.3㎡당 아파트 매매가격 상승률은 25.75%로, 수원시 4개구 가운데 가장 높았다.

아파트 매매거래도 활발하다. 한국부동산원 자료를 통해 올해(`20년 1~10월) 경기도 성남시의 아파트 매매거래건수를 살펴보면 △분당구 8,199건 △중원구 1,609건 △수정구 1,163건 순으로 높게 나타났다. 가장 높은 거래량을 보인 분당구에는 1,259곳의 기업이 입주해 있는 판교테크노밸리 산업단지가 위치한다.

매매시장뿐만 아니라 분양시장에서도 산업단지 인근 아파트가 강세다. 지난 9월 경기도 평택시 고덕국제신도시 내 공급된 `힐스테이트 고덕 스카이시티`는 1순위 청약 결과 평균 28.65대 1의 높은 경쟁률을 보였다. 단지 인근으로 삼성반도체 평택캠퍼스가 입주한 고덕국제화도시 첨단산업단지가 위치한 것이 주효했다는 평가다.

이러한 가운데 산업단지 인근으로 신규 단지가 공급돼 눈길을 끈다. 현대건설은 12월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고림동 일원에서 `힐스테이트 용인 둔전역`을 분양할 예정이다. 이 단지는 지하 2층~지상 최고 29층, 13개동, 전용면적 59~84㎡ 총 1,721세대로 구성된다.

단지가 위치한 처인구에는 용인 반도체 클러스터가 조성될 계획이다. 용인 반도체 클러스터는 처인구 원삼면 일대 약 448만㎡ 부지에 120조 원 이상을 투자해 조성 중이며, SK하이닉스와 국내·외 50개 이상 반도체 업체가 입주할 예정이다. 이 산업단지가 계획대로 2024년 완공되면 2만여 명이 넘는 직·간접적 일자리 창출 효과가 발생할 전망이다.

아울러 용인시에는 용인테크노밸리와 제2용인테크노밸리 일반산업단지(예정), 용인 국제물류4.0 물류단지(예정) 등이 위치해 직주근접 입지를 갖췄으며, 풍부한 배후수요를 확보할 수 있다.

이 밖에 경전철 에버라인 둔전역과 보평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다. 이 노선을 통해 지하철 수인분당선 환승역인 기흥역까지 20분대로 이동이 가능하며, 환승하여 서울 강남, 경기 분당, 수원 등으로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다. 또한 광역버스 정류장이 가까워 대중교통을 이용한 서울 접근성도 높다.

용인IC를 통한 영동고속도로 진입이 용이하며, 단지 주변으로 예정된 서울~세종 고속도로와 수도권제2순환고속도로, 국지도 57호선 도로 등이 계획돼 있어 개통 시 주변 지역으로의 이동이 더욱 편리해질 전망이다.

힐스테이트 용인 둔전역은 현재 분양 홍보관을 운영 중이다. 분양 홍보관은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금령로 71번길 3, H타워 4층에 위치해 있다. 주택전시관은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 동천동 855번지에 위치해 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