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나 네이버 등 대형 IT 플랫폼의 도움없이 1인 온라인 창업자도 자신의 쇼핑몰을 통한 라이브 커머스 판매가 가능해진다.
카페24는 온라인 쇼핑몰 운영자들이 실시간 방송과 쇼핑이 결합한 판매 방식인 라이브 커머스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6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온라인 쇼핑몰 운영자들이 스마트폰 하나로 원하는 시간에 자유롭게 온라인 생방송을 통해 상품 판매가 가능해진다는 점이 특징이다.
기존 라이브 커머스 서비스들은 신청부터 계약, 일정 조율 등 복잡한 절차와 여러 제약사항으로 인해 사업자가 원하는 조건에 맞춘 진행이 어려웠다.
카페24 라이브 커머스 서비스를 이용하면 창업자들이 자체 쇼핑몰 관리자 화면에서 방송일정, 판매상품 등 간단한 입력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라이브 커머스를 진행할 수 있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카페24 라이브커머스는 온라인 쇼핑몰과 라이브 커머스 기능 간 실시간 데이터 연동을 통해 수십 수백 가지 판매 상품을 손쉽게 진열할 수 있다.
소비자가 다른 상품을 보기를 원하면 즉각 반응할 수 있고, 사업자가 원하는 규모나 횟수에 제한 없이 이벤트·프로모션을 진행하는 것도 가능하다.
카페24는 온라인 사업자들의 최신 트렌드에 맞는 긴밀한 소통 방식으로 고객만족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특히 라이브 커머스 방식을 선호하는 소비자들을 자사쇼핑몰로 직접 유입할 수 있어 브랜드 이미지 제고, 충성고객층 확대까지 가능해 비즈니스를 한층 더 강화할 수 있을 것이라고 카페24 관계자는 설명했다.
이재석 카페24 대표는 "전 세계적으로 라이브 커머스가 화두인 가운데 이번 서비스 출시로 온라인 사업자들은 긴밀한 쌍방향 소통을 기반으로 충성 고객층 확대가 가능할 것" 이라고 말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