핑크솔트나 트러플 소스 같은 고급 조미료 인기가 커지고 있다. 코로나19가 가져온 또 다른 변화다. 집에서 요리해 먹는 ‘홈쿡족’이 늘면서 고급 레스토랑에서나 쓰던 고급 조미료를 직접 사는 이들도 많아졌기 때문이다.
6일 롯데마트에 따르면, 지난해 12월 한 달간 트러플 소스 등을 포함한 ‘수입소스’ 매출은 1년 전보다 70.7% 늘었다. 같은 기간 핑크솔트 등과 같은 ‘가공소금’은 43.7%, 코코넛오일이나 트러플오일, 올리브오일 등 ‘수입식용유지’ 매출도 9.9% 각각 증가했다.
프리미엄 제품의 인기는 코로나19가 극심하던 지난해 추석에도 확인됐다. 당시 롯데마트가 첫선을 보였던 ‘리브솔트 세트’는 7만원대와 9만원대 2종 중 저렴한 세트가 더 많이 팔릴 것이란 예상을 깨고 9만원대 제품이 전체 매출의 80% 이상을 차지했다.
언택트 트렌드가 자리 잡으면서 선물을 직접 만나서 줄 때보다는 더 고가의 선물을 하려는 고객들이 늘어나고, 집에서 식사를 하는 고객들에게 효율적인 선물을 하려는 수요가 높아졌기 때문으로 분석했다.
이에 롯데마트는 고급 조미료 세트 취급 수를 기존 2종에서 6종으로 3배 확대했다. 대표 상품은 △리브솔트 세트 페르시안 블루 △리브솔트 세트 히말라야 △사비니 타르투피 미니 트러플 세트 △돈죠반니 올리브오일 앤 발사믹 세트` 등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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