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루데나 프로토콜은 `겜톡톡` 글로벌 버전을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 출시한다고 6일 공식 발표했다. 이로인해 국내 시장을 넘어 글로벌 게임 시장으로 진출하며 입지 확대에 속도를 내고 있다. 또한 유저 보상 기반 게임 소셜앱으로 현재 3백만 명의 유저를 보유하고 있다.
루데나 프로토콜에 따르면 이번 영어 버전 출시를 시작으로 추가 언어 옵션들을 지속적으로 도입할 계획이다. 겜톡톡이 한국 이외의 지역에서 출시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에 따라 지금까지 국내 유저들에게만 주어졌던 인기 게임 플레이 및 게임 정보와 보상을 받을 수 있는 기회가 이제 전세계의 유저들에게 제공된다.
해당 앱은 게임 유저의 빅데이터를 활용한 추천 알고리즘 활용으로 국내 게임 소셜앱 시장에서 독보적인 입지를 구축해 가고 있다. 앱을 다운로드 받으면 앱은 기기의 모든 게임 및 게임 유저의 활동을 감지하여, 유사한 성향의 게이머와 게임사 및 혜택을 매칭시킨다. 유저는 겜톡톡의 게임별 글로벌 랭킹 기능을 사용하여 전 세계 사용자와 비교할 수 있다. 또한, 높은 랭킹에 오를 경우 금전적 가치가 있는 추가 보너스로 이어질 수 있으며, 이는 곧 모든 게이머들이 꿈꾸는 `게임하면서 보상까지 받는` 시스템이 실현되는 것이다.
해당 게임 소셜앱에는 게임 전략 및 관련 게임 정보가 담겨 있다. 사용자는 콘텐츠를 만들고 좋아요, 댓글 또는 공유를 통해 참여에 대한 보상을 받는다. 또한, 게임 유저의 활동에 따른 보상으로 네이티브 LDN 토큰과 블록체인 기반 스트리밍 서비스 쎄타TV가 포함됐다. 쎄타TV는 사용자가 게임 관련 스트리밍 서비스를 시청하여 쎄타퓨얼 토큰을 얻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관계자는 "전 세계의 게이머를 연결하고 모든 종류의 게임 활동에 대한 보상을 제공하는 것이 목표"라고 밝혔다. 겜톡톡은 30만개가 넘는 안드로이드 게임 감지가 가능하며, 함께 게임을 플레이할 유저를 찾을 수 있는 기회와 독점적인 게임 팁과 정보를 찾게끔 지원한다. 이에 유저들은 인기있는 게임을 가장 먼저 시도해볼 수 있는 최적의 장소로 겜톡톡을 꼽고 있다.
루데나 프로토콜은 올해 추가적인 언어 옵션을 포함하여, iOS 버전의 겜톡톡에 대한 업데이트 계획을 추가로 발표했다. 또한, 연내 P2P 하이퍼 캐주얼 게임 플랫폼과 게임 중심의 가상 아이템 거래 플랫폼을 포함한 다른 게임 분야로 확장할 예정이다. 확장된 버전은 블록체인 기반 DApp으로 전환되어, 루데나 프로토콜의 보상 기반 플랫폼의 투명성이 개선될 2021년 초 무렵 출시될 예정이다.
겜톡톡의 DApp 버전에는 네이티브 NFT 등이 포함되어 있다. 네이티브 NFT는 루데나 프로토콜이 현재 개발 중인 멀티 플레이어 하이퍼 캐주얼 게임에서 플레이 가능한 게임 캐릭터를 커스터마이징하는 데 사용된다. 한편 루데나 프로토콜은 앞서 2020년 하반기 국내 유명 거래소인 고팍스에 상장했다. 이후 탄탄한 비즈니스모델을 인정받아 토큰 가격은 꾸준히 상승세를 이어 가고 있다. 업계에서는 이번 글로벌 버전 겜톡톡 출시로 인해 동남아 게임시장에 큰 지각 변동을 불러올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