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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르메스에 이어 루이비통까지 새해 벽두부터 명품 가격 인상이 잇따르고 있다.
7일 업계에 따르면 루이비통모에헤네시(LVMH)그룹의 루이뷔통이 가격 인상 대열에 합류했다. 상품별로 많게는 10% 이상 가격 인상이 이뤄진 것으로 알려졌다.
가격 인상이 이뤄진 대표 품목은 루이뷔통의 대표 스테디셀러 핸드백 알마BB다. 모노그램·다미에 패턴 제품은 175만원에서 182만원으로 4% 올랐다.
또 다른 인기 품목 포쉐트 악세수아는 231만원에서 12.6% 오른 260만원으로, 포쉐트 메티스는 245만원에서 6.5% 오른 261만원으로 인상됐다. 인기 클러치백인 토일레트리26의 가격도 64만원에서 71만원으로 약 11% 조정됐다.
앞서 `명품 중의 명품` 에르메스는 올해 가장 먼저 가격 인상을 단행했다. 유럽에서 지난 1일(현지시간) 기준으로 핸드백은 물론 지갑·스카프·액세서리 등 주요 품목의 가격을 5~10% 가량 상향 조정했다.
국내에서는 지난 5일부터 가격 인상이 이뤄졌다. 에르메스 입문백으로 잘 알려진 가든파티36은 기존 473만원에서 482만원으로 약 2% 인상됐다. 피코탄18의 가격도 354만원까지 올랐다. 이는 기존가 343만원에서 3.2% 오른 수치다.
명품업계는 지난해부터 코로나19로 인한 경기침체에도 불구하고 가격을 올리고 있다. 그 때마다 자재 값 인상과 환율 변동 폭이 커졌다는 걸 이유로 내세운다.
이렇게 가격을 올려도 인기는 식지 않는다. 오히려 가격인상 소식이 전해지면 매장 문이 열리자마자 물건을 사기 위해 달려가는 ‘오픈런’이 반복된다. 올 초에도 에르메스 가격 인상 소식에 주요 매장은 문전성시를 이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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