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페이코가 국세청 홈텍스에 이어 정부 대표 포털인 정부24의 `연말정산용 주민등록등본 발급 서비스`에 `페이코(PAYCO) 인증서`를 전자서명 수단으로 적용 완료했다고 밝혔다.
이번 적용으로 15일부터 시작하는 올해 연말정산에는 페이코 인증서로 국세청 홈텍스와 정부24에 로그인해 `연말정산간소화 서비스`와 `주민등록등본 발급 서비스` 등 연말정산에 필요한 모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인증 서비스 이용을 위해서는 우선 페이코 앱에서 페이코 인증서를 발급받아야 한다.
페이코 앱 내 `더보기` 탭 우상단에 위치한 인증서를 선택한 후, 본인 명의의 휴대폰 정보로 본인 확인을 마친 다음 본인 인증에 사용할 패턴 또는 지문을 등록하면 된다.
정부24와 국세청 홈텍스 등 로그인 시에는 `간편서명 로그인` 탭에서 페이코를 선택하고 이름과 주민등록번호, 휴대폰번호를 입력해 인증요청을 클릭한 뒤, 페이코 앱으로 이동해 인증요청을 확인하고 미리 등록해둔 패턴 또는 지문을 입력하는 방식으로 본인인증을 완료할 수 있다.
이번 적용을 기념해 NHN페이코는 2021년 신규 발급 이용 고객을 위한 이벤트도 마련했다.
1월 31일까지 인증서를 발급 받는 이용자라면 누구나 이벤트에 자동으로 참여되며, 추첨을 통해 선정된 21명에게는 21만원을, 2021명에게는 2,100원을 페이코 포인트로 지급한다.
앞으로 NHN페이코는 공공 기관 뿐 아니라, 민간 서비스로 페이코 인증서 사용 범위를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우선 페이코, 한게임, 1300K 등 NHN계열사 서비스에 페이코 인증서를 순차 적용하고, 아이디와 비밀번호 찾기 등의 본인인증 서비스를 제공한다.
NHN페이코 측은 "이용자들이 올해 연말정산에 보다 간편해진 인증 서비스를 체험할 수 있도록 국세청 홈텍스에 이어 정부24에 신속하게 페이코 인증서를 도입 완료했다"며, "페이코 인증서는 강력한 보안 안정성과 편의성을 기반으로 믿고 사용할 수 있는 인증서로 자리매김하고, 민간 인증서 시장에서 주요 서비스로서의 입지를 다져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