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디야커피는 `달고나 음료` 4종이 16일 기준 200만 잔 판매를 돌파했다고 18일 밝혔다.
지난해 5월 출시한 `달고나라떼`와 `달고나 밀크티` 2종은 여름 기간에만 110만 잔 이상 판매했다. 겨울을 앞두고 선보인 따뜻한 음료 `크림 달고나라떼`와 `크림 달고나 밀크` 2종으로 매니아층을 폭넓게 형성하며 높은 판매 실적을 냈다.
최근 코로나19 재확산으로 `코로나 블루`를 호소하는 사람들이 늘면서 달콤한 음료로 우울감을 해소하려는 고객들로 `달고나 음료`의 수요가 높아진 것으로 분석된다. 이디야커피 배달 서비스 데이터 분석 결과 지난달 달고나라떼는 `아메리카노` `바닐라라떼`에 이어 인기 메뉴 3위에 올랐다.
김주예 이디야커피 마케팅본부 본부장은 "달고나 음료 4종은 논커피 제품"이라며 "카페인 함량이 낮아 남녀노소 모두 부담없이 즐기면서 코로나 블루를 이겨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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