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百그룹 50년 유통 역량·노하우 활용"
미래지향과 혁신을 표방한 매머드백화점 `더현대서울(The Hyundai Seoul)` 오픈이 다가왔다.
더현대서울은 기존 백화점의 틀을 깬 파격적인 공간 디자인과 혁신적인 매장 구성 등을 앞세운 새로운 형태의 백화점이 목표다.
현대백화점은 다음달 26일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에 서울지역 최대 규모 백화점 더현대서울을 오픈한다고 28일 밝혔다.
지하 7층~지상 8층 규모로 영업면적만 8만 9,100㎡(2만 7,000평)에 달해 수도권 최대인 현대백화점 판교점(9만 2,416㎡, 2만 8,005평)에 버금가는 규모다.
더현대서울은 1985년 현대백화점 압구정본점 오픈 때부터 사용해온 `백화점`이란 단어를 점포명에서 지웠는데, 백화점이란 한정된 틀에서 벗어나 교감과 소통을 나누는 공간으로 탈바꿈하려는 시도라는 설명이다.
여기에 앞으로의 소비 트렌드를 주도할 것으로 예상되는 `MZ세대(밀레니얼+Z세대)`를 겨냥, 단순히 상품을 판매하는 공간을 넘어 트렌디하면서도 리버럴한 `힙 플레이스(Hip Place)`로 거듭나겠다는 의지도 반영됐다.
유통업계 최초로 점포명에 `서울`을 넣은 건 정치·금융 허브이자, 서울 한복판에 위치한 `여의도`의 강점을 십분 활용해 미래 라이프스타일을 제시하겠다는 의미다.
김형종 현대백화점 사장은 "현대백화점그룹의 50년 유통 역량과 노하우를 활용한 파격적이고 혁신적인 콘텐츠를 선보여 서울의 대표 라이프스타일 랜드마크로 키울 방침"이라고 포부를 드러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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