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자산운용은 글로벌 직접 투자에 어려움을 느끼는 투알못(투자를 알지 못하는 사람)을 위한 `굴려라 머니` 디지털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최근 주식투자 관심이 국내를 넘어 해외로 확대되며 이른바 `서학개미`라 불리는 투자자들이 글로벌 시장에 대거 참가하고 있다. 하지만 많은 투자자가 생소한 종목과 정보 습득에 대한 어려움, 주가 밸류에이션에 대한 우려 등으로 우량 종목 선정과 매수, 매도 타이밍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에 삼성자산운용은 글로벌 펀드 투자 효용성을 강조하기 위해 영상 제작, 이벤트 등을 통한 디지털 캠페인을 마련했다. 최근 배우로 변신한 그룹 EXID 출신 하니(안희연)를 섭외하고, 1980년대 최고의 인기 애니메이션 `달려라 하니`를 모티브로 한 캠페인 영상을 제작했다. 또 삼성자산운용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해당 영상을 보고 퀴즈를 풀면 추첨을 통해 삼성 갤럭시 탭, 삼성 갤럭시 핏 등 다양한 경품을 주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삼성자산운용 관계자는 "개인 투자자들이 펀드에 쉽게 접근하고 투자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이번 캠페인을 진행하게 됐다"라며 "투자에 새로운 시대가 열린 만큼 대한민국 대표 운용사로서 다양한 방식으로 투자자 보호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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