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의 플래그십 스마트폰 `갤럭시S21` 사전 개통에서 `갤럭시S21 울트라`의 팬텀 블랙 모델이 가장 많이 판매된 것으로 나타났다. 알뜰폰과 자급제를 찾는 가입자도 전작보다 15배 가량 늘었다.
LG유플러스는 1월 22일부터 2월 5일까지 2주 간 `갤럭시S21` 판매량을 분석한 결과, 가장 인기있는 기종은 `갤럭시S21 울트라`의 팬텀 블랙이었다고 5일 밝혔다.
`갤럭시S21` 3종 가운데 `갤럭시S21`과 `갤럭시S21 울트라` 기종의 판매 비중이 전체의 약 80%를 차지했다. `갤럭시S21 울트라`의 팬텀 블랙에 이어 `갤럭시S21` 팬텀 그레이, `갤럭시S21 울트라` 팬텀 실버가 인기를 끌었다.
`갤럭시S21` 모델을 가장 많이 구매한 연령층은 40대 여성(13.4%)이었다. `갤럭시S21 플러스`는 20대 남성(13.7%), `갤럭시S21 울트라`와 `울트라 512GB` 기종은 모두 30대 남성(각각 17.6%, 23.7%) 고객이 가장 많았다.
LG유플러스에 따르면 알뜰폰과 자급제를 조합한 `꿀조합` 프로모션도 긍정적 반응을 얻는 모습이다. 해당 프로모션은 자급제 폰을 구입한 후 U+알뜰폰 요금제에 가입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특별 할인과 사은품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이다.
LG유플러스가 `갤럭시S21` 꿀조합 가입자를 분석한 결과, 지난 10월 처음 꿀조합 프로모션을 선보였던 아이폰12 가입자에 비해서 10%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해당 프로모션을 운영하지 않았던 전작 `갤럭시노트20`과 비교하면 `갤럭시S21` 자급제로 알뜰폰 요금제에 가입한 고객이 약 15배 성장했다.
가입자는 20~30세대 비중이 약 69%로 가장 높았다.
강진욱 LG유플러스 MVNO사업담당은 "앞으로도 고객에게 `자급제+알뜰폰`의 꿀조합이 선택받을 수 있도록 특화된 요금제 상품과 별도의 혜택을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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