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엔지니어링이 코로나 시대 속 급변하는 주거 트렌드와 라이프 스타일을 반영한 주거상품을 개발하고 저작권 16건을 취득했다고 8일 밝혔다.
최근 야외 활동의 제한과 언택트 트렌드의 확산 등으로 `집콕`, `홈카페`, `홈트` 등을 키워드로 하는 새로운 주거 형태가 확산되고 있다.
또 재택근무·수업의 확대로 집이 단순 거주 공간에서 취미와 여가, 직장, 교실의 역할까지 겸하는 복합공간으로 자리잡고 있는 추세다.
현대엔지니어링은 업무, 여가, 위생·보건 공간을 한 집에 망라한 `올인룸(All-in-Room)` 평면과 주방을 풍광을 담은 다이닝 공간으로 탈바꿈한 `갤러리 창` 등 차별화된 코로나시대 특화 주거상품들을 선보였다.
올인룸 평면은 전용 84㎡ 공간에 업무공간과 학습공간을 비롯해 청정 안심 현관, 힐링 발코니 등 4가지 특화 공간을 추가했다.
침실 내부를 업무공간과 휴식공간으로 분리했으며 온라인 수업 등을 위한 별도의 `온택트` 공간을 마련했다.
현관 앞에 세면대와 세탁공간으로 연결되는 통로를 설치해 주거공간에 들어오기 전 손을 씻고 외부에 노출된 의류를 세탁·보관할 수 있도록 했다.
또 주방에 대형 창을 설치해 식사와 다과를 즐기면서 풍경을 감상할 수 있는 힐링 공간으로 만들었다.
현대엔지니어링 측은 "최근 주거 트렌드와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해 코로나 시대에 고객이 안심하고 쾌적한 주거생활을 누리는 데 크게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