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경제TV 와우넷은 10일, 온라인 장중 무료 공개방송을 진행한다.
10일 옵션 만기에 따른 증시 향방에 대해 와우넷 대표파트너▲이동근 ▲김동엽 ▲강준혁 ▲신학수 ▲24시클럽 등이 오전 8시 30분부터 오후 3시 30분까지 진행한다.
이동근은 지금 주목해야 할 유망종목을 공개하고, 강준혁은 향후 시장을 주도할 업종을 분석한다.
6일 연속 상승한 美 증시는 매물 소화 장세를 보이며 숨 고르기의 모습을 보였다.
시장은 바이든 대통령의 부양책과 기업실적 , 코로나 19 상황 등을 주시하고 있으며 美 정부의 1 조 9천억 달러 부양책은 여전히 시장에 훈풍을 만들고 있다. 한편, 코스피는 3100p 수준에서 수일 째 등락하고 있다. 어제 코스피는 장 초반 소폭 상승 출발하여 장중 3129p 까지 진출하였지만 , 외국인의 순매도 전환과 기관의 순매수가 약화하면서 등락 끝에 전일 대비 6.57p 하락한 3084.67p로 마감했다.
와우넷 파트너 곽지문은 설날 명절 전날이라 경계심이 강한 날이며 옵션 만기가 더해져 변동성 있을 것으로 전망했다.
하지만 지난 1월 이후 기관이 대량의 매도를 하였으며, 외국인 역시 상당한 매물을 내놓은 상황이라 오늘 매물이 크게 나올 것 같지는 않다고 예측하며 장 중반 이후에는 설날 이후 상승을 노리는 매수세가 유입을 전망했다.
장중 무료공개방송은 와우넷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 와우넷 앱을 통해서 누구나 무료로 시청할 수 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