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올해 졸업하는 스타벅스 연세종합관점의 백정선 부점장이 동료들의 축하를 받고 있다](https://img.wowtv.co.kr/wowtv_news/dnrs/20210218/B20210218122800597.jpg)
스타벅스커피 코리아가 자사 파트너들의 학사 학위 취득 지원을 위한 교육 지원 프로그램에 1000여명 이상이 참여했다고 18일 밝혔다.
스타벅스는 2016년 2학기부터 한양사이버대학교와 학술 교류 협력 협약을 맺고 스타벅스 파트너 중 전문대졸, 고졸학력 등 학사 학위 미소지자 대상으로 4년제 학사 학위 취득을 지원하고 있다. 올해 2월에 졸업하는 41명을 포함해 현재까지 112명의 파트너가 이 프로그램을 통해 학사 학위를 취득했다.
한양사이버대학교에 입학한 스타벅스 파트너는 입학 첫 학기 학자금 전액을 지원 받는다. 2학기부터 평균 B학점 이상을 취득하면 ‘스타벅스 장학금’을 통해 등록금 전액을 지원받을 수 있다.
재학생 중 우수한 성적의 파트너에게는 커피로드 프로그램을 통해 해외 스타벅스 매장을 견학하고 글로벌 커피 트렌드를 경험하는 기회를 준다. 2019년까지 55명의 성적 우수 파트너들이 스타벅스 상하이 로스터리와 도쿄 로스터리를 방문했다.
올해 스타벅스 파트너 중 가장 우수한 성적으로 영어학과를 졸업하는 스타벅스 연세종합관점의 백정선 부점장은 “업무와 학업을 병행하는 것이 힘들었으나 성취감과 자존감을 높이게 해 준 시간이었으며 회사에서 학사 학위취득을 적극적으로 지원해 업무도 더욱 열심히 할 수 있었다.”라고 전했다.
송호섭 스타벅스커피 코리아 대표이사는 “한양사이버대학교 학사 학위 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자신의 꿈을 이루고자 최선을 다하는 파트너들의 경력 개발을 적극적으로 지원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