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환경에 유연하게 활용 가능"
푸조는 프랑스 현지시간으로 25일, 기존 로고와 디자인을 새롭게 바꿔 선보인다고 밝혔다.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자동차 브랜드 중 하나인 푸조는 1850년부터 사자 로고를 사용해 왔다.
푸조 최초의 공장이 설립된 프랑스 벨포르(Belfort)지역의 상징적인 동물이었던 사자는 150여 년이 지난 현재 푸조의 상징으로 자리매김했다.
푸조에 따르면 2010년 이후 10년 만에 공개된 열한 번째 로고는 직관적이고 단순하게 변화했다.
사자가 앞 발을 들고 서 있는 모습은 사자의 얼굴로, 입체적인 형태는 평면적으로 바뀌었다.
린다 잭슨 푸조 브랜드 CEO는 "푸조 브랜드는 유구한 역사의 새로운 한 페이지를 넘기며 변화의 시기를 맞고 있다"며, "푸조의 새로운 얼굴은 브랜드 고급화를 위한 역사적인 과정이며 이를 통해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고 글로벌 시장에서 영향력을 더욱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경제TV 증권부 송민화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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