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가소목 '2021 한국인기브랜드대상' 수상 브랜드가치 입증

입력 2021-03-04 13: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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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년 꼼꼼한 리서치 심사를 통해 수상자를 결정하는 `한국인기브랜드대상`에서 목재소품을 전문으로 하는 `백가소목`이 대상을 수상했다.

`한국인기브랜드대상`은 소비자가 믿고 찾을 수 있을 만큼 뛰어난 품질의 서비스와 상품을 제공하는 브랜드에게 주어지는 상으로, 각 업종과 부문별로 적합한 심사를 거치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더불어 남다른 전략, 운영 방식 등을 주요하게 생각하며 특별한 브랜드 가치를 가지고 있는 기업에게 상을 전해주고 있다.

매번 교육과 여행, 스포츠, 공공기관 및 기업, 교육지원, IT, 의료, 지방자치단체, 종합병원, 유아 및 아동 등 다양한 부문을 세분화하여 심사 및 시상을 진행한다. 심사 역시 각 분야와 업종에 맞게 진행되고 있어 신뢰도가 높다.

목재소품전문 부문에서 오는 2월 18일 `2021 한국인기브랜드대상`을 수상한 백가소목은 60년의 전통을 자랑하고 있는 집안 대대로 내려오는 기술을 바탕으로 하고 있는 기업이다. 더불어 10년 이상이라는 시간 동안 갈고 닦아 온 영업을 통해 영업사원의 마인드 역시 갖추고 있으며, 시대의 흐름 및 소비자의 니즈에 발 맞추어 시행착오를 거듭한 브랜드다.

목재는 클래식이라고 불려도 부족함이 없을 만큼 아주 긴 시간 동안 우리 곁에서 함께 해온 자재로, 고풍스러움과 고급스러움 그리고 아늑함과 편안함이 공존하는 매력으로 꾸준하게 사랑을 받고 있다. 실제로 목재는 두터운 마니아층을 형성하고 있으며 자연주의 인테리어를 추구하는 이들에게는 절대 없어서는 안 될 존재로 꼽히고 있다. 실제로 우리가 사용하거나 일상에서 쉽게 만날 수 있는 자재 중에서도 가장 친환경적인 성격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이뿐만 아니라 나무가 가지고 있는 천연 재료의 장점을 만나볼 수 있다는 점 역시 목재의 가장 큰 장점 중 하나다. 어떤 방법과 기술을 통해 가공하는지에 따라서 전혀 다른 결과물이 발생하기 때문에 기술자의 숙련도와 기술, 경험, 노하우 등 다양한 부분에서 영향을 받는다는 것도 큰 특징이다. 따라서 숙련된 기술을 가지고 있지 않는다면 여러 가지 문제가 발생할 수밖에 없다.

오랜 전통과 역사를 가지고 있는 목재인 만큼 전통적인 목공 기술을 유지, 발전시키고자 하는 움직임이 활발하게 일어나고 있으며 `백가소목` 역시 이러한 움직임을 주도하는 핵심 브랜드 중 한곳으로 꾸준한 사랑을 받아오고 있다. 60년이라는 긴 전통이 녹아 있는 만큼 다른 곳에서는 만나볼 수 없는 기술을 활용하고 있기 때문이다.

뿐만 아니라 이번 `2021 한국인기브랜드대상`을 수상한 `백가소목`은 단순히 전통목공 기술에 그치지 않고 CNC기술을 병행하는 등 현대사회의 흐름에 발맞추어 꾸준하게 발전하고 있는 것으로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다. 자칫 잘못하면 고루하고 융통성이 없는 것으로 오해 받을 수 있는 전통적인 브랜드의 약점을 캐치하여 끊임없이 나아가고자 하는 노력을 보이고 있는 것이다. 특히 목수와 전기기술자의 콜라보는 백가소목에서 만날 수 있는 특별한 장점이다. 이에 `백가소목`측에서는 `2021 한국인기브랜드대상` 수상 소감으로 "단순히 제품을 만드는 것이 아닌 작품을 만들자는 정신으로 임하고 있다"라고 전하며 앞으로도 꾸준히 발전할 것을 약속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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