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티즈(ATEEZ)가 ‘종횡무진’ 기록을 이어가며 글로벌 팬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8일 오전 한터차트의 발표에 따르면 에이티즈가 3월 첫째 주 주간 음반차트(집계기간 3월 1일~7일)에서 1위를 차지했다. 또한 같은 날 가온차트 주간 리테일 앨범차트(집계기간 2월 28일~3월 6일)에서 역시 1위를 차지해 ‘글로벌 대세’의 저력을 입증했다.
앞서 발매 첫날 하루에만 약 15만 5000장을 달성한 데 이어 꾸준한 인기로 8일 오전 한터차트 일간 1위를 차지하는가 하면, 전작 ‘제로 : 피버 파트 1(ZERO : FEVER Part.1)’의 초동 기록인 약 23만 장을 벌써 넘기며 이번 성적에 대한 기대감이 올라가는 중.
뿐만 아니라 에이티즈는 발매 직후 아이튠즈 톱 앨범(iTunes Top Albums) 차트 36개국의 정상을 휩쓴 가운데, 전 세계 최대 음원 스트리밍 서비스 스포티파이에서는 美‘타임 스퀘어’ 옥외 광고로 에이티즈의 ‘제로 : 피버 파트 2’ 발매를 기념해 더욱 눈길을 끈다.
특히 타이틀곡 ‘불놀이야(I’m The One)’ 뮤직비디오 역시 8일 오전 기준 조회 수 약 1560만을 기록하며, 케이팝 레이더 선정 주간뮤직비디오 조회 증감수(집계기간 2월 28일~3월 6일)에서 방탄소년단의 ‘다이너마이트(Dynamite)’ 뒤를 이어 2위를 달성했다.
한편, 에이티즈는 음악 방송 출연 및 다양한 콘텐츠들을 통해 팬들을 만날 예정이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