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로여성인력개발센터는 경력단절여성이 현장에서 일하며 직무 경험을 통해 자신감을 높이고 재취업을 돕는 정부의 ‘새일여성인턴십’ 지원 사업을 포함한 구로구 내 여성인력개발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운영 중이다.
이번 협약 이외에도 2019년부터 지역 마이스터고(미림여자정보과학고등학교)와의 산학협력을 통해 마이스터고 학생들에게 체계적인 실습 계획을 기반으로 ‘현장실습’ 기회 제공 및 실습생에게 취업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현재 실습생 중 현재 4명이 IT 개발자로 성장하여 정규직으로 사내에 근무 중이고, 올해에도 협력 및 채용의 규모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유디아이디는 PG 기반 쇼핑몰 솔루션 회사로 결제 솔루션인 ‘페이앱’과 ‘블로그페이’ 쇼핑몰 솔루션을 무료로 제공해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한 언택트 상황에서 중소상공인들의 사업 지속 및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
또한 소상공인들의 사업 활성화를 위해 소상공인이 온라인 사업으로 진입 시 겪게 되는 애로 사항을 청취해 디자이너의 도움 없이도 AI 기반의 빅데이터 기술을 통해 디자인 및 광고 베너가 자동 생성될 수 있는 인공지능 서비스의 개발을 추진하며 일부 정부 지원을 신청 등 다양한 노력을 하고 있다.
유디아이디 이용엽 전무는 “유디아이디는 소상공인 및 지역 사회와 함께 성장을 도모하는 기업”이라며 “구로여성인력개발센터 업무 협약, 지역 특성화고등학교와의 협약을 포함한 다양한 방법으로 지역 및 소상공인과의 상생 방안을 찾고 있다”라고 밝혔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