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엔터테인먼트(이하 SM)가 엑소 ‘Dancing King’(댄싱킹) 음원 수익금을 보호종료아동 자립 지원을 위한 후원금으로 기부했다.
SM은 엑소가 지난 2016년 9월 ‘STATION’(스테이션)으로 발매한 컬래버레이션 곡 ‘Dancing King’ 음원 수익금을 기부금으로 조성했으며, 그중 3200만 원을 17일 보호종료아동의 건강한 자립을 돕기 위해 아름다운재단에 기부했다.
앞서 SM은 이번 기부 외에도 ‘Dancing King’ 음원 수익금 중 제작비 등을 제외한 SM과 엑소의 순수익분 총 2억 4700만 원 상당의 금액으로 2017년부터 아동 및 청소년 음악 교육, 거리 위 청소년을 위한 EXIT 버스 운영 등의 지원 사업을 진행해왔다.
특히 올해는 기부금 전달 뿐만 아니라, 아름다운재단과 함께 보호종료아동의 재능을 키우고 꿈을 실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열여덟 어른’ 캠페인 중, 보호종료아동 인식 개선 메시지를 담은 패션 가방, 동화책을 제작하는 프로젝트도 지원할 예정이어서 관심이 모아진다.
SM은 지난 2014년 사회공헌 브랜드 `SMile`을 런칭하고 아티스트 재능기부·후원, 문화·교육 지원, 임직원 봉사단과 파트너십을 통한 선행 동참, 음악 꿈나무들을 위한 `스마일 뮤직 페스티벌`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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