럭셔리 위스키의 상징 `조니워커 블루`와 럭셔리 아이콘 엄정화가 함께한 매거진 `보그 코리아` 4월호 화보가 공개됐다. 이번 콜라보레이션 화보는 조니워커 블루의 `Depth of Character(내면의 깊이를 깨우다)` 브랜드 캠페인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공개된 화보 속 엄정화는 제주도 대자연을 배경으로 여유로우면서도 자연을 즐기는 표정과 몸짓을 선보였다. 자연이 주는 광활함과 엄정화만의 럭셔리하고 모던한 매력이 조니워커 블루가 가진 럭셔리한 이미지와 어우러져 자유로우면서도 깊이 있고 다채로운 무드를 화보에 담았다.
특히 엄정화는 김재훈 포토그래퍼와의 뛰어난 호흡으로 그동안과는 또 다른 풍부한 캐릭터를 화보에 담아낼 수 있었다.
엄정화는 인터뷰를 통해 "이번 화보는 새로운 나를 발견하는 계기가 되었다. 그동안 몰랐던 내면의 새로운 캐릭터를 찾은 느낌"이라며 만족감을 드러냈다.
이번 프로젝트는 조니워커와 엄정화의 두 번째 만남으로, 지난 1월 조니워커 블루의 모던 럭셔리한 감성과 자연이 어우러진 `블루 프라이빗 바`를 엄정화의 집 야외 테라스에 설치하는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해 화제를 모은 바 있다.
조니워커 브랜드 관계자는 "조니워커 블루와 엄정화는 모던 럭셔리의 아이콘이자 누구도 넘볼 수 없는 깊고 풍부한 매력을 가지고 있다는 점에서 닮아 있다"며, "이번 화보는 특히 집에서 벗어나 광활한 대자연 안에서 조니워커 블루와 엄정화가 만나 내면의 깊이가 깨어나는 순간을 표현하고자 했다"고 말했다.
엄정화의 더 자세한 인터뷰와 화보는 `보그 코리아` 4월호와 웹사이트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또한 대자연을 배경으로 진행된 영상 프로젝트는 `보그 코리아`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한편 `조니워커 블루`는 조니워커 200년 역사상 최고의 걸작이라고 평가받는 스카치 위스키로, 조니 워커 블루는 창립자 존 워커의 혁신 정신이 집약되어 있는 프리미엄 위스키다. 1만 개의 오크통 가운데 오직 하나의 오크통에서 선별된 진귀한 원액들만을 블렌딩하기 때문에 매년 한정수량을 생산해 많은 찬사를 받고 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