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사태로 해외출장이 어려워진 가운데 현지에 직접 가지 않아도 현지 바이어들이 우리 기업이 만든 제품을 만져보고 이를 세일즈 할 수 있는 해외수출 지원 행사가 열린다.
중소기업중앙회는 오는 25일~26일 베트남 하노이 롯데호텔에서 뷰티미용, 식품, 생활용품 등 홈앤쇼핑 방송히트제품 37개사가 참여하는 2021 베트남 하노이 유망소비재 온·오프라인 연계(O2O) 전략수출컨소시엄 행사를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홈앤쇼핑 방송 판매실적이 우수한 국내 중소기업 제품을 베트남 시장으로 수출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기획됐다.
참여기업은 홈앤쇼핑 방송매출과 중기중앙회 아세안사무소 베트남 현지 시장성 평가 등을 거쳐 선정된 뷰티제품(13개), 식품(7개), 생활용품(17개) 등 37개사로 구성됐다.
이들 37개사 제품의 베트남 수출을 위해 베트남 최대 소매 유통 브랜드인 빈 마트와 빅C 등 베트남 현지 유통업자 18개사와 베트남 현지 한국제품 수입 중소규모 바이어 42개사 등 베트남 바이어 총 60개사가 참여할 예정이다.
중기중앙회는 코로나19로 참여기업의 해외출장이 어려운 상황에서 수출성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베트남 현장 홍보전담인력(MD)의 사전 선발과 교육에 주안점을 뒀다.
한국어와 베트남어 모두 가능한 현장 홍보전담인력(MD)을 사전 선발하여 무역거래, 수출프로세스, 바이어 응대와 수출상담 전략 등에 대한 기본 직무교육을 받게 했다.
또 홈앤쇼핑 전문MD의 직접적인 세일즈 코칭과 참여기업과의 1:1 온라인 화상회의를 통해 해당제품에 대한 이해를 높여 우리기업을 대신하는 맞춤형 대행 인력으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아울러 하노이 행사장에는 품목별 제품의 특장점을 살릴 수 있는 전문 쇼룸을 연출해 전시효과를 강화하고 바이어에게 차별화된 만족감을 제공한다는 전략이다.
전혜숙 중기중앙회 무역촉진부장은 "이번 온-오프라인 연계 수출지원 사업은 코로나19로 중소기업이 직접 해외출장을 가기 어려운 상황에서도 충분히 수출성과를 기대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며, "연내 지원 품목 다양화, 타겟시장 다변화, MD교육 강화 등을 통하여 O2O 수출지원 사업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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