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케이션·기술주 하락…에너지주 상승
에너지주 강세…국제유가 상승
FAANG주 약세…애플 2% 하락
인텔, 200억 달러 투자…반도체 공장 신설
전기차 업체 약세…테슬라 4.8% 하락
GM 하락…반도체 부족에 중형 트럭 감산
게임스톱 급락…실적 부진·투자의견 하향
AMC 엔터테인먼트 하락…디즈니 영화 개봉 지연
국제유가 상승…수에즈 운하 운송 차질
금 가격 상승…국채금리 하락·유로존 봉쇄
[3대 지수]
오늘 뉴욕 증시는 기술주 약세가 거세진 가운데 3대 지수 일제히 하락했습니다. 다우지수는 0.01% 내린 32,420.06에 마감했고, S&P500 지수는 0.55% 하락한 3,889.14, 그리고 나스닥 지수도 2.01% 떨어진 12,961.89에 종가 형성했습니다.
오늘 장 초반에는 미국 경제지표가 양호하게 나오며 경제 정상화 기대감이 다시 부상한 가운데, 경기민감주들이 강세를 보였었는데요. 다음주에는 바이든 대통령이 최대 4조 달러에 달하는 인프라 투자계획을 밝힐 것이라는 소식이 전해진 가운데, 이날 파월 연준의장은 상원 증언에서 올해 경제가 매우 강할 것이라고 언급했습니다. 하지만 재닛 옐런 재무장관이 정부 지출을 위해 장기적으로 세수를 늘려야 한다는 발언은 증시에 부담을 준 모습입니다. 이에 따라 장 후반으로 갈수록 기술주의 약세가 거세지면서 전반적인 투자 심리가 악화된 모습입니다. 오늘장 10년물 국채금리는 1.6% 초반대에서 거래되었습니다.
[섹터]
섹터별로 자세히 살펴보면, 커뮤니케이션(-1.66%)과 기술주(-1.21%)가 1% 넘게 떨어지며 부진한 흐름 보였고, 반면에 국제유가의 반등 속에 에너지주는 2.5% 넘게 오르며 선전한 모습입니다.
[특징주]
오늘 에너지주들은 유가의 상승세 속에 양호한 흐름 보였습니다. 엑슨모빌은 무디스가 엑슨모빌의 배당금 유지 정책으로 부채 정리 속도가 지연되고 있다고 언급하며, 엑슨모빌의 신용등급을 강등했음에도 불구하고 2% 상승했습니다. 쉐브론도 2.7%대 올랐고, 마라톤 오일도 2% 넘는 상승세를 보였습니다.
반면 오늘 대형 기술주들은 부진한 흐름 보인 가운데, FAANG주도 일제히 약세를 보였습니다. 아마존은 전일 아마존웹서비스 차기 수장으로 애덤 셀립스키가 결정됐다는 소식이 전해졌었는데요. 오늘장 주가는 1% 넘게 내렸습니다. 페이스북과 넷플릭스 그리고 애플도 2%대 하락세를 보였습니다.
인텔은 200억 달러를 투자해 애리조나 지역에 반도체 공장 2곳을 신설한다는 계획을 발표하며, 파운드리 사업을 본격화한다고 밝혔는데요. 이에 대한 월가의 전망은 엇갈린 가운데 주가는 2%대 하락마감했습니다.
전기차 업체들의 주가도 일제히 부진한 흐름 보였습니다. 테슬라는 미국에서 비트코인으로 테슬라 차량을 구매할 수 있다고 밝힌 가운데, 주가는 4%넘게 떨어졌고, 니오는 10% 넘게 하락했습니다. GM의 경우, 반도체 부족으로 중형 픽업트럭 생산을 감축하기로 했다고 전했는데요. GM의 주가는 0.6%대 내렸습니다.
게임스톱은 전일 예상을 하회한 실적을 발표했고, 신주 발행을 통한 자금조달을 검토중이라는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또한 웨드부시가 시장수익률 하회로 투자의견을 하향조정하면서 주가는 33% 넘게 급락했습니다.
AMC 엔터테인먼트는 디즈니가 영화 블랙 위도의 개봉을 5월 초에서 7월 초로 미룬다는 소식이 전해진 가운데 15% 하락했습니다. 디즈니 역시 2%대 약세를 보였습니다.
[국제유가]
국제유가는 주요 원유 수송 경로인 수에즈 운하의 운항에 차질이 발생하면서 급등했습니다. WTI는 6.1% 상승한 61.29달러에, 그리고 브렌트유는 6% 오른 64.48 달러에 거래되었습니다.
[금 가격]
금 가격은 미국 10년물 국채금리가 하락하고 유로존의 봉쇄 강화 소식에 상승했습니다. 오늘장 금 가격은 0.5% 오른 1733.20달러에 마감했습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