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유럽의 임상시험 수탁기관인 OCT 클리니컬(이하 OCT)이 인도 닥터 레디스 래버러토리즈(Dr. Reddy`s Laboratories, 이하 레디스)의 신경학 임상시험 3상 연구를 마무리했다.
이번 프로젝트는 급성, 비특이성 요통 환자의 비교 대상에 대한 근육이완제의 효율성과 안전성을 확인하기 위한 것으로, 2020년 6월에 참가자 모집을 시작해 러시아 전역에 위치한 28곳의 실험실에서 2021년 2월까지 7개월간 실험 약물 연구가 진행됐다.
임상연구 참가자는 18~55세의 남녀로, 선별된 646명 가운데 무작위로 612명을 선정해 이뤄져 낮은 선별 실패율을 보였다.
본 사업에서 OCT는 메디칼 라이팅과 프로젝트 관리, 현장 선정, 메디컬 모니터링, 데이터 관리/통계 산출, 재료/물류/약물 감시 등 광범위한 업무를 담당했다.
OCT의 율리아 스테판추크(Julia Stepanchuk) 프로젝트 매니저는 "코로나19로 여러 실험실이 봉쇄되는 등 어려움이 있었으나, 철저한 프로젝트 관리로 모든 환자들을 시간 내에 모집하여 방문 모니터링을 할 수 있었다"라고 전했다.
레디스의 러시아 지사 임상실험 본부장인 알렉산더 카이메노프(Alexander Khaymenov) 박사는 "OCT 클리니컬의 직원들이 동기를 잃지 않게 해줌은 물론이고, 엄중한 코로나 사태에도 합의한 일정대로 모집 목표를 달성해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었다"라고 말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