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블, '2021 아시아 태평양 지역 고성장 기업' 선정

입력 2021-04-06 12:25  


콘텐츠 디스커버리 플랫폼 데이블(공동대표 이채현·백승국)이 영국 경제지 파이낸셜타임즈가 일본 경제지 닛케이아시아, 글로벌 리서치 기관 스태티스타와 발표한 `2021 아시아 태평양 지역 고성장 기업`(FT High Growth Companies Asia-Pacific 2021)에 선정됐다.

파이낸셜타임즈는 한국을 비롯해 아시아 태평양 13개 국가 중 2016년 매출이 10만 달러 이상이면서 2019년 매출이 100만 달러 이상인 기업을 대상으로 연평균 성장률 등을 조사해 `2021 아시아 태평양 지역 고성장 기업` 500개를 선정했다.

한국 기업 중에는 데이블을 비롯해 마켓컬리, 하이퍼커넥트 등 22개 업체가 포함되었으며, 데이블은 전체 46위, 미디어 분야로 국한하면 1위를 기록했다.

데이블은 세계적인 수준의 빅데이터 처리 및 개인화 기술을 갖고 있는 기술 기반 스타트업이다. 미디어 사이트 방문자가 소비한 콘텐츠 및 행동 패턴 등을 분석하여 사용자가 가장 관심있어 할 콘텐츠와 광고를 추천하는 `데이블 뉴스`와 `데이블 네이티브애드`를 서비스 하고 있다.

`데이블 뉴스`는 사이트 방문자가 좋아할 만한 콘텐츠를 제공함으로써 사용자의 콘텐츠 소비량 및 체류 시간 증가에 기여한다. `데이블 뉴스`를 통해 사용자가 원하는 콘텐츠를 더 쉽게 찾을 수 있어 해당 미디어 이용 만족도 향상으로 이어진다.

또한, `데이블 네이티브애드`는 콘텐츠 추천 영역에 주변 콘텐츠와 유사한 디자인으로 광고를 노출함으로써 높은 주목도와 함께 긍정적인 브랜드 이미지를 형성하는데 도움을 준다.

한국을 비롯해 일본, 대만, 인도네시아, 베트남, 말레이시아 등 아시아 2,800여개의 미디어가 데이블의 콘텐츠 추천 솔루션을 사용하고 있다. 2020년 12월 기준, 데이블 전체 매출의 30% 이상이 해외 시장에서 발생했다.

데이블 이채현 CEO는 "이번 선정은 데이블이 아시아 시장에서 성장 잠재력을 인정받았다는 것을 의미한다. 인도네시아와 베트남에 진출한 지 2년만에 가장 많이 사용하는 개인화 추천 플랫폼으로 자리잡았으며, 대만에서는 후발 주자임에도 불구하고 경쟁 업체를 빠르게 뒤쫓으며 1~2위를 겨루고 있다"라고 전했다.

한편, 최근 시리즈 C 투자 유치에 성공한 데이블은 2024년까지 아시아 전체 국가에 서비스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올해 싱가포르, 중국, 태국, 터키, 호주, 홍콩 등에 추가로 진출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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