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이그룹 디크런치(D-CRUNCH)가 6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네 번째 미니앨범 `DAYDREAM(데이드림)`을 발매하며 6개월 만에 컴백한다.
`DAYDREAM`은 한낮에 꾸는 꿈과 한낮에 뜨는 달을 표현해낸 앨범으로, `환상`, `허상`, `공상`, `헛된 꿈`에 불과하지만, 결코 깨어나고 싶지 않은 꿈이라는 의미가 담겼다.
앨범은 `Memory`, `Nightmare`, `Daydream`으로 이어지는 세 가지 꿈(夢) 콘셉트로 이뤄졌다. 과거 `Memory`는 행복했던 순간을 다시 회상함으로써 되돌아가고 싶은 나의 바람을 담은 꿈이며, 현재 `Nightmare`는 홀로 남겨져 부정하고 싶은 현실을 마치 악몽처럼 비유해 꿈이라면 깨고 싶지만 꿈이 아닌 현실이기에 벗어날 수 없음을 표현했다. 마지막 `Daydream`은 비현실적인 꿈을 통해서나마 이루지 못했던 우리의 미래를 꿈꾸며, 깨어나고 싶지 않은 안타까운 마음을 담아냈다.
또한 앨범 `DAYDREAM`에는 멤버들의 강렬한 에너지가 돋보이는 퓨처 베이스 장르의 타이틀곡 `My Name(마이네임)`을 비롯해 멤버들의 감미로운 음색이 매력적인 발라드 트랙 `너에게 가는 시간`과 `모래성`, 희망찬 분위기가 느껴지는 사운드와 가사가 인상적인 미디움 팝 트랙 `Childlike(차일드라이크)`, `My Name (Inst.)`까지 디크런치의 다채로운 매력이 담겼다.
이처럼 완성도 높은 앨범으로 돌아오는 디크런치는 발매와 동시에 SBS MTV `더쇼`에 출연해 `My Name` 무대를 최초로 공개한다. 디크런치만의 다채로운 매력이 뿜어져 나오는 무대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활동에 나설 것을 예고해 팬들의 기대가 쏠린다.
한편 디크런치가 출연하는 SBS MTV `더쇼`는 6일 오후 6시부터 방송된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