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12일 출근 전 체크할 주요 일정 / 문재인 대통령, 코로나19 대응 특별 방역 점검회의
<한국>
오늘 문재인 대통령이 청와대에서 `코로나19 대응 특별 방역 점검회의`를 주재할 예정입니다. 이번 회의에서는 최근 코로나19 확산 추세와 방역 조치에 관한 현황을 공유하고, 정부의 백신 수급 계획을 확인할 전망입니다. 문재인 대통령은 이번 회의를 통해 방역을 포함한 국정과제에서 국민이 체감할 수 있도록 성과를 거두겠다는 의지를 집중 부각할 것으로 보입니다.
한편 그랜저, 소나타 등 인기 차종을 생산하는 현대차 아산공장이 오늘부터 내일까지 가동을 중단할 예정입니다. 이번 가동 중단 결정은 파워 트레인 컨트롤 유닛(PCU)부품에 들어가는 차량용 반도체 수급에 문제가 생겼기 때문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일본>
다음은 일본입니다. 오늘 일본은 65세 이상 노인에 대한 코로나19 백신 접종을 개시할 예정입니다. 다만 백신 공급 지연으로 인해 본격적인 접종 자체는 다소 지체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 3월 생산자 물가지수와 은행대출이 발표되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미국>
마지막으로 미국입니다. 오늘 바이든 대통령과 국가안보 및 경제 보좌관들은 반도체와 자동차 업체들을 만나 세계적인 반도체 칩 품귀 사태에 대한 대응 방안을 논의할 예정입니다. 이번 회의에는 삼성전자와 TSMC, NXP 등의 기업들이 초대된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일각에서는 이번 회의가 대규모 인프라 투자의 정당성을 확보하기 위한 의도라는 분석도 나오고 있습니다.
또 엔비디아가 오늘부터 16일까지 온라인을 통해 `GPU 테크놀로지 컨퍼런스 21`을 개최할 예정입니다. 이번 행사는 AI, 데이터 사이언스, 그래픽 분야에서 가장 진보된 연구를 지원하는 행사입니다. 올해는 데이터센터 인프라 분야의 최고경영자 및 IT 분야 10만명 이상의 개발자들이 참여할 예정입니다.
한국경제TV 글로벌콘텐츠부 홍성진 외신캐스터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