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예은, 광고 CM송 ‘문어의 꿈’ 누적 조회수 1000만 뷰 돌파…‘광고계 아이콘 등극’

입력 2021-04-14 14:50  




천재 싱어송라이터 안예은이 광고계의 아이콘에 등극했다.

14일 소속사 JMG(더블엑스엔터테인먼트) 측은 “안예은이 참여한 LG U+(엘지유플러스) 광고 CM송 ‘문어의 꿈’이 특유의 중독적인 멜로디로 최고의 조회 수를 기록, 1000만 뷰를 넘기며 뜨거운 화제성을 보여주고 있다”고 전했다.

안예은이 직접 작사 및 작곡한 ‘문어의 꿈’은 꿈을 꿀 때 꿈속과 동일하게 몸의 색이 바뀐다고 전해지는 문어가 바다 속에서 가보지 못한 곳으로 여행을 떠나며 유랑하는 이야기를 담았다.

광고 오픈 이후 조회 수 1000만 뷰 이상을 달성한 ‘문어의 꿈’은 발매 후 1년이 지났음에도 안예은만의 독창적인 음색과 재치 있는 가사로 광고 속 캐릭터인 사회초년생 ‘무너’의 마음을 대변하는 광고음악이 됐다.

CM송으로 역주행을 예감케 하고 있는 안예은은 지난 4월 3일 새 미니앨범 ‘섬으로’를 발매, ‘출항’으로 방송과 인터뷰 등 여러 매체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

남다른 대세 행보로 새 역사를 쓰고 있는 안예은은 최근 뮤지컬 ‘유진과 유진’의 작곡에도 참여하는 소식을 전하며 음악적 스펙트럼을 넓혀가고 있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