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가 분석] US뉴스, 2021년 헬스케어 기대주 10
오늘은 US 뉴스가 선정한 올해 기대되는 헬스케어 종목들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리스트에 가장 먼저 담긴건 의료기기 회사 메드트로닉입니다. US뉴스는 메드트로닉이 현재 투자하고 있는 로봇수술 시스템이 앞으로 회사의 성장동력이 될 것 이라면서 로봇수술 시장이 커질 수록 메드트로닉도 수혜를 받을거라고 밝혔습니다. 메드트로닉 현재 글로벌 IB들의 투자의견은 매수로 집계됐습니다.
이어서 살펴볼 기업은 CVS 헬스입니다. US 뉴스는 CVS 헬스의 2월 실적발표에 주목했습니다. 비록 지난 분기 순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감소했지만 매출과 처방량이 큰 폭으로 증가한 점을 긍정적으로 평가했습니다. CVS 헬스는 5월 4일 실적을 발표할 예정인데, 인베스팅닷컴에 따르면 현재 주당순이익은 1.72달러, 매출은 684억 3천만 달러가 나올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이어서 리스트에 담긴 기업은 조에티스입니다. 조에티스는 동물용 코로나19 백신을 개발중인 회사로도 잘 알려져있습니다. 앞서 지난해 3월 홍콩에서 전 세계 최초로 반려견에게서 코로나19 양성 사례가 나오자 개와 고양이에게 접종 가능한 코로나19 백신 개발에 착수했고, 지난해 10월 백신이 효과적이고 안전하다는 판단을 내린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US 뉴스는 최근 반려동물을 키우는 밀레니엄 세대가 늘어나면서 반려동물에게 필요한 약품을 판매하는 이 기업이 주목 받을 것이라고 전했는데, 특히 지난 분기 미국에서 반려동물 용품 매출이 30% 넘게 증가한 점도 긍정적으로 평가했습니다.
한국경제TV 글로벌콘텐츠부 홍성진 외신캐스터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