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레이 키즈, ‘킹덤’ 유튜브 조회 수 1위 독주…독보적 퍼포먼스 무기로 압도적 지분율 자랑

입력 2021-04-22 14:29  

락토핏 당케어 광고 이미지
난각막NEM 광고 이미지



스트레이 키즈(Stray Kids)가 독보적인 퍼포먼스를 무기로 `킹덤` 유튜브 조회 수 선두 독주 중이다.

스트레이 키즈는 Mnet `킹덤 : 레전더리 워`(이하 킹덤)에서 `K-퍼포먼스 대표 그룹`의 남다른 존재감을 빛내고 있다. Mnet 공식 유튜브 채널에 게재된 `킹덤` 퍼포먼스 풀버전과 출전팀들의 리액션이 담긴 방송사 클립 영상 총 4편의 조회 수가 22일 오전 8시 기준 합산 2230만 건을 돌파했다. 이는 해당 채널 내 여섯 팀의 퍼포먼스 콘텐츠 클릭수 중 약 31%를 차지, 그야말로 압도적인 비중을 과시하고 있다.

특히 대표곡인 `神메뉴`(신메뉴)와 `부작용`을 매시업한 `自神 (스스로 `자`, 귀신 `신`)` 1차 경연 무대 영상은 2회(8일) 콘텐츠 기준 일주일 뒤인 15일에 업로드되었음에도 불구하고 공개 4일 만에 조회 수 1위에 등극하는 쾌거를 이뤘다. 또 다음 날인 16일 오후 기준 칠레, 멕시코, 아르헨티나, 파라과이, 에콰도르, 콜롬비아, 일본 등 전 세계 10개 지역 유튜브 인기 급상승 동영상 TOP10에 이름을 올려 막강한 해외 인기를 자랑했다.

앞서 대면식 1위에 빛나는 `MIROH`(미로) 100초 퍼포먼스의 풀버전이 18일 오후 조회 수 1000만 회를 달성하며 출전팀 가운데 가장 먼저 1000만 뷰 고지에 오른데 이어 계속해서 유의미한 기록을 내며 나날이 뜨거워지는 화제성을 입증하고 있다.

스트레이 키즈는 신선한 아이디어, 눈 뗄 수 없는 마라맛 퍼포먼스, 탄탄한 라이브 실력을 바탕으로 대체불가한 무대를 꾸미고 글로벌 팬심을 매료시켰다. 1차 경연에서 전문가 평가와 자체 평가 합산 결과 2위를 차지한 이들이 전 세계 팬들이 선택하는 글로벌 평가와 동영상 조회 수 평가에서 최대 기대주의 위엄을 뽐내며 1등 자리를 빼앗을 수 있을지 최종 순위에 큰 관심이 쏠리고 있다.

또한 두 팀이 서로의 노래를 바꿔 무대를 펼치는 2차 경연에서는 스트레이 키즈가 어떤 선곡과 해석으로 시청자들을 다시 한번 놀라게 할지 이목이 모아진다. 1차 경연 부문별 순위 발표와 2차 경연이 시작되는 `킹덤` 4회는 22일 오후 7시 50분 방영된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