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23일 출근 전 체크할 주요 일정 / 현대건설·하나금융지주 등 실적
<한국>
오늘 현대건설과 현대모비스 등 주요 기업들이 실적을 발표할 예정입니다. 또 현대차를 비롯해 엔씨소프트 등이 배당금을 지급하는데, 현대차의 경우엔 보통주 1주당 3천원 우선주 1주당 3천100원이 지급될 계획입니다.
한편 오늘 국내 주요 조선사와 해운 업계 전현직 CEO들이 협의체를 출범하고 1차 포럼을 개최할 예정입니다. 이번 행사는 전 세계 조선해양 산업이 위축된 상황에서 국내 기업들의 역할과 해법을 찾기 위해 마련 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또 삼성전자와 SK텔레콤의 양자보안 스마트폰 갤럭시 A퀀텀2가 오늘 출시될 예정인점까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일본·유럽>
다음은 일본입니다. 오늘 일본정부는 코로나19 관련 대책본부 회의를 열어서 도쿄 등 4개 광역지역에 대한 긴급사태 선포 여부를 결정할 계획입니다. 긴급사태 발효 기간은 25일부터 다음 달 11일까지로 예정돼있습니다. 또 오늘 일본에선 4월 서비스업 및 제조업 구매 관리자지수가 발표될 계획입니다. 한편 오늘 유럽과 독일에서는 4월 합성 구매 관리자지수가 나오고, 영국에서는 3월 소매판매가 발표될 예정입니다. 3월 소매판매는 지난 발표보다 낮은 1.5%로 집계될 망입니다.
<미국>
마지막으로 미국 일정입니다. 오늘 질병통제 예방센터 자문위가 얀센 코로나19 백신 사용 여부에 대한 권고안을 마련하기 위해 회의를 재개할 예정입니다. 앞서 지난 14일 얀센 백신에 대한 긴급 회의가 소집되었지만 위원회는 추가 정보가 필요하다며 표결을 보류한 바 있습니다. 또 오늘 미국 상무부가 3월 신규주택매매를 발표할 예정입니다. 신규주택매매는 주택시장의 선행지표 역할을 하고 있는 만큼 자세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어서 아메리칸 익스프레스, 허니웰, 킴벌리 클라크 등의 기업들이 오늘 실적을 발표하는 점 체크하시기 바랍니다.
한국경제TV 글로벌콘텐츠부 홍성진 외신캐스터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