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1인 디지털 영업점 'My브랜치' 서비스 출시

전민정 기자

입력 2021-04-23 09:34  

락토핏 당케어 광고 이미지
난각막NEM 광고 이미지


하나은행은 비대면 채널의 편리함과 대면 채널의 손님응대 장점을 융합한 새로운 형태의 디지털 금융 플랫폼 `My브랜치`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My브랜치는 개별 영업점 환경과 손님의 특성에 맞는 가상의 온라인 지점을 직원이 직접 만들어 자기주도적 영업을 수행할 수 있는 혁신적 금융 플랫폼이다.

불특정 다수 손님에게 똑같은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했던 기존 비대면 서비스와 달리 ▲기업 브랜치 ▲아파트 입주민 브랜치 ▲각종 커뮤니티 브랜치 등 다양한 손님군별 특성에 맞춘 상품을 구성해 특화된 금융서비스와 컨텐츠를 영업점 직원이 직접 제공할 수 있다는 점에서 차별화 된다.

또한 직원들은 My브랜치를 통해 거래중인 손님을 온라인으로 만나 금융 상담과 사후관리 등 비대면 케어가 가능해져 손님의 거래 만족도를 한층 높일 수 있게 되었다.

아울러 My브랜치 플랫폼에서는 데이터 시각화를 통해 이용현황과 판매 데이터를 분석할 수 있으며, 분석한 데이터를 토대로 브랜치의 형태, 상품 및 컨텐츠를 신속하게 재구성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은행원 한 명이 하나의 지점을 운영해 자기주도적 영업을 수행할 수 있는 기반을 확보하였다.

하나은행 거래가 없는 손님도 영업점 방문없이 My브랜치에서 개인대출, 예·적금, 카드 등 다양한 금융상품에 가입할 수 있으며, 앱 설치와 공인인증서 없이 휴대전화를 통한 본인인증으로 간편하게 이용 가능하다.

김경호 하나은행 미래금융본부 본부장은 “최근 언택트 금융서비스 확대 및 오프라인 점포 축소의 흐름 속에서 My브랜치는 은행이 새로운 영업방식으로 전환하려는 중대한 시도”라며 “향후 영업점 직원 중심의 대면-비대면 채널 간 심리스(Seamless)한 연결을 통해 손님중심의 휴머니티 금융 플랫폼으로 확장하겠다”고 말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