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집값이 고공행진을 보이면서 교통망이 편리한 수도권 아파트로 수요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특히 고속철도 역이 들어서는 주변으로 대규모 상권을 비롯해 주거, 교육, 편의 등 다양한 기반시설이 함께 조성되는 장점이 부각되면서 인근 지역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이에 분양시장에서도 좋은 성적을 보이고 있다. 지난해 10월 GS건설이 수도권 고속철도 GTX-B 노선이 예정된 남양주에서 분양한 `별내자이더스타`는 평균 203대 1의 청약 경쟁률을 보이며 성공적으로 청약을 마쳤다. 수원발 KTX 노선이 예정된 지제역과 가까운 곳에서 분양한 현대엔지니어링 `힐스테이트 고덕 센트럴`도 평균 86.67대 1의 높은 경쟁률을 기록했다.
이 가운데 SM 그룹이 공급 예정인 `평택역 경남아너스빌 디아트`는 다양한 교통망을 갖추고 있어 크게 주목 받고 있다. 현재 SRT가 운행 중인 지제역이 가까이 있어 지역 각지로의 신속한 이동이 가능하다. 최근에는 수원발 KTX지제역(2024년 예정), GTX-C노선(평택 연장) 등의 개발호재가 예상되면서 서울 접근성이 더욱 개선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또 단지 인근에 있는 지하철 1호선 평택역을 도보로 이용 가능하다. 상행선을 통해 수원까지 약 30분, 구로까지 약 1시간 3분, 영등포까지 약 1시간 8분, 하행선을 통해 천안까지 약 18분, 신창까지 약 42분대로 이동이 가능하다.
`평택역 경남아너스빌 디아트`는 철도뿐만 아니라 도로교통망도 잘 갖춰져 있다. 안성IC을 이용해 경부고속도로, 평택-제천고속도로로 접근이 편리하여 서울 및 수도권 전역으로 편리하게 이동이 가능하다. 여기에 평택고속터미널도 인접해 있어 서울 및 수도권 어디로든 편리하게 출퇴근할 수 있다.
`평택역 경남아너스빌 디아트`는 탄탄한 인프라를 바탕으로 원스톱 생활이 가능하다. 통복시장, AK플라자, CGV 등의 쇼핑·문화 시설을 비롯해 평택시청, 병원, 은행, 행정복지센터 등 각종 생활편의시설이 잘 갖춰져 있다. 단지에서 500m 거리에 평택중앙초가 있다. 평택중, 한광고, 시립도서관 등이 가까워 우수한 교육 환경도 갖췄다.
`평택역 경남아너스빌 디아트`는 친환경 여건도 다양하게 갖췄다. 바로 앞에 통복천이 흐르는 수세권 단지로 벚꽃나무와 다채로운 야생 식물들이 무성한 통복천 산책로를 이용할 수 있다. 덕동산, 매봉산, 모산골 평화공원, 배다리 생태공원 등 다양한 휴식 공간도 인근에 있다.
`평택역 경남아너스빌 디아트`는 경기도 평택시 통복지구 B-1블럭에 지하 4층~ 지상 47층, 4개동, 아파트 499가구 및 오피스텔 37실 등 총 533가구 규모로 건립된다. 모델하우스는 경기도 평택시 죽백동에 위치해 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