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스터가 만든 신선한 델리미트를 기반으로 2005년 첫 발을 내디딘 존쿡 델리미트가 이번에는 ‘자연을 전하는 최소한의 방법’이라는 슬로건을 내세운‘존쿡 델리미트 ,LESS’를 출시한다.
LESS는 ‘최소한’이라는 뜻으로 존쿡 델리미트 뒤에 ‘,LESS’를 더해 불필요한 것은 최소화한다는 의미를 내포한다. LESS는 지정목장에서 사용하는 원료를 기반으로 최소한의 천연 재료 그리고 초고압 살균(HPP) 처리를 통해 신선한 고기 요리를 최대한 그대로 전하는 방법을 선보이고 있다.
이번에 출시된 상품의 패키지에는 두 가지 특별한 의미가 담겨있다. 한 가지는 패키지 전면에 표시된 ‘숫자’다. 해당 숫자는 제품에 들어간 재료의 수를 나타내는 것으로, 빠진 첨가물을 강조하는 기존의 방식에서 탈피하여 최소한의 재료가 몇 개 들어 갔는지를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다른 하나는 패키지 측면에서 확인할 수 있는 QR 코드다. 해당 QR 코드를 통해서 소비자들은 LESS 제품의 원료인 돼지를 기른 지정농장, 생산 과정 등의 상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존쿡 델리미트 ,LESS 상품을 기획한 담당자는 “꼭 필요한 최소한의 것을 추구할 때 우리는 더욱 만족한 선택을 하게 된다”며 “삶의 에센스를 찾아 꼭 필요한 것을 채우고 나머지는 비워나가는 LESS 라이프를 지향하는 분들을 위한 상품”이라고 LESS 상품의 기획 의도를 설명했다.
또한 “앞으로도 다양한 라이프 스타일에 맞춘 상품을 개발해 나감은 물론 지속 가능한 식품 생태계를 만들기 위한 연구에 끊임없는 노력을 해나갈 예정이다”라고 덧붙였다.
이번에 론칭한 존쿡 델리미트 ,LESS는 총 12종의 제품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그 중 5종이 지난 11일 선 출시됐다. 선 출시된 5종 제품은 △LESS 스모크 브랏 △LESS 스모크 치즈 브랏 △LESS 바이스부어스트 △LESS 잠봉 △LESS 잠봉 스테이크 등으로 신선한 돼지고기에 자연치즈, 우유, 파슬리 등 본연 그대로의 부 재료를 최소한으로 사용한 것이 특징이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