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 비디오 이어 콘텐츠 확보 전략
아마존이 영화 `007` 시리즈 제작사로 유명한 MGM을 인수하려고 협상을 벌이고 있다고 로이터 통신이 17일(현지시간) 미 정보기술(IT) 전문매체 `디 인포메이션`을 인용해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양 측은 협상을 진행 중이며 현재로써는 거래가 성사되지 않을 가능성도 있다고 전했다.
이에 대해 아마존은 소문이나 추측에 대해서는 언급하지 않는다면서 특별한 입장을 내놓지 않았다.
MGM은 뿌리가 1920년대까지 거슬러 올라가는 전통의 영화 제작사로, 현재는 영화뿐만 아니라 케이블 채널 에픽스를 운영하면서 TV 쇼도 제작하고 있다.
MGM은 이미 여러 차례 매각을 추진한 바 있으며 최근에는 투자은행(IB) 모건스탠리 등과 접촉한 것으로 작년 12월 미 언론들은 보도했다.
아마존은 2010년 아마존 스튜디오를 세워 자체 드라마를 제작하는 등 미디어 산업에 꾸준히 발을 넓혀왔으며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인 `프라임 비디오` 서비스도 하고 있다.
온라인 사업으로 시작한 아마존은 식료품 체인점인 홀푸드, 언론사 워싱턴 포스트 등을 공격적으로 인수하며 전통산업의 지형을 바꿔왔다.
(사진=영화 007 스펙터 홈페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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