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 대표 간편 가정식 PL 브랜드인 피코크는 라인프렌즈(LINE FRIEND)의 글로벌 인기 캐릭터 BT21과 협업한 첫 시리즈로 한국인이 좋아하는 대표 분식 7종을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BT21은 코야(KOYA), 알제이(RJ), 슈키(SHOOKY), 망(MANG), 치미(CHIMMY), 타타(TATA), 쿠키(COOKY), 반(VAN)으로 구성된 우주스타를 꿈꾸는 글로벌 인기 캐릭터다. BTS가 제작에 참여한 캐릭터로도 잘 알려져 있다.
이번에 선보이는 상품은 `피코크로 맛보는 서울의 맛` 콘셉트로, 피코크 BT21 바삭육즙만두 매콤맛·고기맛, 피코크 BT21 바삭탱글 김말이튀김, 피코크 BT21 매운치즈떡볶이, 피코크 BT21 모짜렐라 크리스피 핫도그, 피코크 BT21 달콤쫄깃 찹쌀호떡, 피코크 BT21 잔슨빌 소시지 부대찌개 등이 포함된다.
![](https://img.wowtv.co.kr/wowtv_news/dnrs/20210518/B20210518162038357.jpg)
이마트는 이번 협업을 통해 피코크의 고객층을 확대하고, 상품 구성에 재미를 더한다는 계획이다. 올해 여름에는 `아시아의 맛`, 가을에는 `뉴욕의 맛`, 겨울에는 `유럽의 맛` 등 BT21 콜라보 상품이 순차적으로 나온다.
피코크 BT21 협업 제품 출시 기념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된다.
오는 26일까지 이마트e 등 행사카드로 피코크 BT21 상품 구매 시 20%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28일에는 BT21의 다정보스 미식가 `RJ(알제이)`의 먹방 콘텐츠를 BT21 SNS에서 만나볼 수 있다.
최현 이마트 피코크 담당은 "상품 구매 시 재미를 중시하는 2030세대 `펀슈머`족을 위해 캐릭터 브랜드와의 협업을 이어가고 있다"며 "고객 중심의 관점에서 다양한 연령층의 고객들이 이마트를 방문할 수 있도록 차별화된 상품을 개발하고 재미 있는 마케팅 전략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https://img.wowtv.co.kr/wowtv_news/dnrs/20210518/B20210518161935250.jpg)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