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터' 살살 녹네…방탄소년단, 또 최단 1억뷰 신기록

입력 2021-05-22 16:43   수정 2021-05-22 16:44

락토핏 당케어 광고 이미지
난각막NEM 광고 이미지

그룹 방탄소년단(BTS)의 신곡 `버터` 뮤직비디오가 공개 약 21시간 만에 유튜브에서 조회수 1억건을 넘기며 최단 기록을 깼다.
22일 소속사 빅히트뮤직은 전날 오후 1시 유튜브에서 공개된 `버터` 뮤직비디오는 이날 오전 9시 56분께 1억뷰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이는 방탄소년단의 메가 히트곡 `다이너마이트` 기록을 3시간가량 앞당긴 것으로, 24시간 동안 1억110만뷰를 기록한 것으로 집계됐다.
`버터` 뮤직비디오는 공개 직후 최대 동시 접속자 수가 390만명을 넘어서며 역대 최다 유튜브 프리미어 뮤직비디오 시청 기록도 달성했다. 전날 단 13분 만에 1천만뷰를 넘긴 `버터` 뮤직비디오는 이후 2시간 만에 3천만뷰, 6시간여 만에 5천만뷰를 잇달아 넘기며 폭발적인 호응을 얻었다.
이와 함께 같은 날 오후 `인터루드 : 셰도`(Interlude : Shadow) 뮤직비디오도 조회수 1억건을 찍으면서 방탄소년단은 국내 가수로는 가장 많은 총 33편의 억대뷰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게 됐다.
`버터`는 미국, 캐나다, 영국, 독일, 호주 등 101개 국가에서 아이튠즈 `톱 송` 차트 1위에 올랐고 멜론, 지니, 플로, 벅스 등 국내 음원 차트에서 역시 정상을 석권하는 등 음원 역시 흥행하고 있다.
`버터`는 방탄소년단이 `다이너마이트` 이후 두 번째로 발표하는 영어 싱글로 댄스 팝 장르 `서머 송`으로, `버터처럼 부드럽게 녹아들어 너를 사로잡겠다`는 이야기를 경쾌하고 신나는 멜로디에 녹였다.
한편, 방탄소년단은 다음 달 데뷔 8주년을 맞아 13∼14일 이틀간 온라인 팬미팅 `BTS 2021 머스터 소우주`를 연다.
(사진=연합뉴스)

한국경제TV  디지털뉴스부  이휘경  기자

 ddehg@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