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콘(iKON)의 `사랑을 했다` 뮤직비디오가 유튜브에서 5억뷰를 돌파했다.
24일 YG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아이콘의 `사랑을 했다 (LOVE SCENARIO)` 뮤직비디오는 이날 오후 12시 22분께 유튜브 조회수 5억 회를 넘었다. 아이콘 자체 최고 기록이다.
아이콘의 이번 기록은 예상 시점보다 더 빠르게 세워져 의미를 더했다. 실제로 `사랑을 했다` 뮤직비디오가 4억뷰를 넘어 5억뷰 고지를 밟은 시기는 조회수 3억 회에서 4억 회 돌파까지 걸린 시간과 비교했을 때 약 50일 정도 앞선다.
`사랑을 했다` 뮤직비디오는 지난 2018년 공개 당시 유튜브 국내 사용자들이 즐겨 본 최고 인기 비디오 1위로 선정되는 등 많은 사랑을 받았다. 특히 초등학생들 사이에서도 떼창과 개사한 커버 영상이 쏟아지며 아이콘에게 `초통령`이라는 별명을 안겨줬다.
`사랑을 했다`는 음원 차트에서 압도적 성과를 거뒀다. 이 곡은 무려 43일 동안 국내 주요 음원 사이트 실시간 차트 1위에 랭크되고 6주 연속 주간 차트 1위 금자탑을 쌓았다. 나아가 아이콘은 `사랑을 했다`로 국내 음악방송 프로그램 통산 11관왕, 대상 2관왕(`제33회 골든디스크 어워즈` `2018 멜론뮤직어워드`)을 차지했다.
`사랑을 했다`의 인기는 해외에서도 뜨거웠다. 이 곡은 17개국 해외 아이튠즈 앨범차트 1위에 이어 중국 최대 음원 사이트 QQ뮤직 K팝 주간차트 4주 연속 1위, 일본 아이튠즈 앨범 종합 차트 1위를 차지했다.
최근 Mnet `킹덤: 레전더리 워`에 출연 중인 아이콘은 매번 독보적인 무대로 팬들의 호평을 이끌어내고 있다. 얼마 전 이들은 블랙핑크의 `Pretty Savage`를 `CLASSY SAVAGE`로 재치있게 재해석, 콘서트 현장을 방불케 하는 퍼포먼스 스케일을 선보여 글로벌 팬들의 환호를 자아냈다. 이 무대가 담긴 유튜브 영상 조회수는 가파르게 올라가 현재 1400만뷰를 넘어섰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관련뉴스